탁 트인 의정부 풀 코스로 즐기기 5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탁 트인 의정부 풀 코스로 즐기기 5

서울에서 가깝지만 외곽의 한적함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이곳, 의정부를 풀 코스로 즐겨보자.

장성실 BY 장성실 2021.08.26

파크프리베

파크프리베파크프리베파크프리베파크프리베파크프리베
여기가 카페가 맞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넓은 잔디밭이 인상적인 파크프리베. 의정부가 도심인 줄로만 생각했다면 수락산 아래 장암동으로 가보자. 탁 트인 뷰와 잘 깎인 잔디가 눈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이곳은 카페이기 전, 승마장으로 활용되던 곳으로 마당 한편 울타리로 구분된 곳에서 승마체험이 가능하다. 커피 메뉴 외에도 크림 파스타, 콥 샐러드, 피자, 스테이크 등 식사를 기대하고 방문해도 좋다.  
 
 

바우네식당

바우네식당바우네식당바우네식당바우네식당
집밥보다 더 맛있어서 자주 찾는다는 의정부 최고의 백반집이다. 가성비로 말할 것 같으면 서울에도 좋은 백반집이 많지만, 신시가지에 위치한 바우네식당은 재료면 재료, 정성이면 정성, 심지어는 맛까지 좋아 단골 손님들이 끊임없이 출근 도장을 찍으러 오는 곳이라고. 제육이나 고등어구이, 된장찌개 등 평범한 한식집의 메뉴를 갖췄지만 어떤 메뉴를 시키든 꼭 빼놓을 수 없는 사이드가 있는데, 바로 계란후라이이다. 무조건 인당 시켜줘야만 하는 이 계란후라이의 가격은 바로 단돈 500원. 푸짐하고 알찬 식사로 더없이 좋은 식당이다.  
 
 

굿갓레스토랑

굿갓레스토랑굿갓레스토랑굿갓레스토랑굿갓레스토랑굿갓레스토랑
1호선 의정부역 6번 출구에서 만날 수 있는 굿갓은 지방에서 시작해 서울까지 진출한 보기 드문 맛집이다. 이미 의정부에서 한 차례 뜬 핫플임에도 그 열기가 식지 않고 있는데, 아늑한 나무 외관과 벽돌이 어우러지는 내부 인테리어로 데이트 코스로도 딱 좋다. 주로 파스타와 철판식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으며 혜자로운 양이 특징이다. 썸남썸녀와 간다면 이야기할 시간도 없이 흡입하게 될 수도 있으니 먼저 참고하는 게 좋겠다.  
 
 

카페아를

@79cafearles @79cafearles @79cafearles @79cafearles @79cafearles
프랑스 남부 도시 아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복합 테마 카페이다. 단순히 프랑스의 문화를 모방하려고 생겨난 곳이 아니라 프랑스 음식, 예술, 음악 등 다방면의 문화를 공유하기 위한 쉼터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아를은 빈센트 반 고흐가 사랑한 도시로 잘 알려져 있는데, 그의 작품으로 알려진 ‘밤의 카페 테라스’, ‘별이 빛나는 밤에’, ‘노란집’의 주 배경이 아를인 셈이다. 이곳 의정부 카페아를에선 앉아 있기만 해도 반 고흐의 뛰어난 미술적 감각을 어렴풋이 느낄 수 있으니 이왕이면 도톰한 겉옷을 챙겨 야외 자리에 앉아보길 추천한다.  
 
 

금오식당

금오식당금오식당금오식당금오식당금오식당
의정부에서 부대찌개를 빼면 단팥빵에 팥이 없는 것과 같다. 금오식당은 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중에서도 다섯 손가락에 들어갈 정도로 소문난 곳인데, 메인 요리로 부대찌개 외에도 곱창전골을 만날 수 있다. 라면 한 개 넣어서 지글지글 끓여 한입 맛보면 아마 부대찌개만 먹으러 의정부에 오고 싶을 정도로 매료될 것. 특히 곱창전골은 깻잎과 부추가 가득 올라가 느끼함을 잡아줘 질리지 않고 끝까지 먹을 수 있다. 마무리로 볶음밥까지 클리어한다면 ‘뭘 먹으면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 라는 고민까지도 타파할 수 있겠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