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맛있길래? 일주일에 단 하루만 여는 맛집 리스트 4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얼마나 맛있길래? 일주일에 단 하루만 여는 맛집 리스트 4

순대국밥, 피자, 베이커리, 디저트 음식 불문. 전국 각지에서 찾은 하루만 맛볼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한다.

오정훈 BY 오정훈 2023.07.06

한우식당(전남 구례)_금요일

한우식당(@한우식당)한우식당(@한우식당)한우식당(@한우식당)한우식당(@한우식당)
전남 구례에 위치한 한우식당. 이곳은 일주일에 단 하루, 금요일만 문을 연다. 도착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국밥 금요일 순대’ 세 단어가 눈에 들어온다. 이마저도 재료가 소진되면 맛을 볼 수 없다. 만화가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될 정도로 이미 유명한 곳으로, 메뉴는 속이 꽉 찬 피순대가 메인인 순대와 순대국밥 단 두 가지뿐이다. 남도음식답게 밑 찬으로 4가지의 다양한 김치가 나오는데 순대와의 조합이 예술이다.
 

오스테리아비비(부산)_수요일

오스테리아비비(@osteriavivi)오스테리아비비(@osteriavivi)오스테리아비비(@osteriavivi)오스테리아비비(@osteriavivi)오스테리아비비(@osteriavivi)
오직 수요일 저녁에만 화덕피자를 맛볼 수 있는 오스테리아비비. 이탈리아 나폴리 피자 장인 협회에서 인정한 화덕피자를 딱 하루, 수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만 만나볼 수 있다. 이용에 앞서 당일 예약은 불가능하며 최소 하루 전 예약은 필수다. 이보다 피자에 진심인 곳은 아직 만나보지 못했는데, 피자를 굽기 위한 화덕을 이탈리아 현지에서 직접 구해왔고, 피자 도우의 숙성 상태가 완전하지 않으면 그날 영업을 접을 정도니 말 다 했다. 하지만 반대로 피자를 주문할 수 있다면 믿고 맛볼 수 있으니 예약에 성공한다면 꼭 방문하기를 바란다. 그간 쉽게 맛볼 수 없던 담백하고 부드러운 풍미 가득한 화덕피자를 맛볼 수 있으니 말이다. 이로써 부산에 가야 할 일이 하나 더 생겼다.
 

아꼬떼비건(경기 성남)_수요일

아꼬떼비건(@acote_vegan)아꼬떼비건(@acote_vegan)아꼬떼비건(@acote_vegan)아꼬떼비건(@acote_vegan)
일주일간 예약을 접수하고, 단 하루 수요일에 픽업을 할 수 있는 베이커리 아꼬떼비건.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다시피 아꼬떼비건은 100%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해 빵을 구워 낸다. 특히나 유명한 소금빵과 마들렌은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쌀로 만들어 더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주문은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미리 주문하고, 수요일에 직접 픽업 또는 택배 등을 이용해 받을 수 있다. 수요일이 아닌 날에는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자.
 

카페,일관되다(충북 청주)_토요일

카페,일관되다(@cafe_consistent)카페,일관되다(@cafe_consistent)카페,일관되다(@cafe_consistent)카페,일관되다(@cafe_consistent)카페,일관되다(@cafe_consistent)
마지막으로 소개할 일주일에 단 하루 문 여는 맛집은 충북 청주에 위치한 카페,일관되다. 인기 메뉴는 다양한 통밀 샌드위치. 카페,일관되다는 대한민국명인명장 협회에 샌드위치 명인으로 등록될 정도로 샌드위치가 아주 핫하다. 메뉴를 출시함에 있어 다양한 연구 개발을 통해 레시피를 확보하고, 모든 재료는 친환경 농법을 통해 생산된 농산물을 사용한다. 샌드위치의 베이스는 토종 효모로 만든 통밀 식빵.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다. 마찬가지로 직접 연구하고 만들어내는 그릭요거트 또한 인기며, 명인에게 직접 클래스도 들을 수 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