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kg 뺀 유지어터, 선명한 근육 뽐내는 조여정의 관리법 총정리 #스타다이어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20kg 뺀 유지어터, 선명한 근육 뽐내는 조여정의 관리법 총정리 #스타다이어트

이인혜 BY 이인혜 2023.11.29
조여정이 아름다운 비주얼을 뽐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조여정의 최근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살펴보면, 사진 속 그는 바디라인이 부각된 드레스를 입은 모습. 군살 없이 탄탄한 그의 체형에 드레스가 찰떡같이 잘 어울려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어요. 조여정의 관리 비결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고요. 조여정은 1년 365일 중 360일은 다이어트 중이라고 할 정도로 자기관리에 진심인 면이 있거든요. 과거 통통했던 시절, 20kg 감량에 성공해 화제가 되기도 했고요. 이처럼 조여정의 남다른 열정에 "왜 그렇게 열심히 하냐"고 질문하는 지인들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조여정은 한 영화를 예로 들어 답을 대신했어요. 해당 영화에서 주인공이 "이렇게 태어나기 얼마나 힘든데"라는 대사를 했는데 너무 멋있었다는 게 이유였죠. 그러면서 "(부모님이) 기왕 예쁘게 낳아주셨으니까 내가 잘 관리해야지 그런 마음이 좀 있는 것 같다"라고 의지를 보였습니다.
 
조여정 조여정
 
조여정은 또, 매일 운동하는 게 취미일 정도로 운동 마니아라고 해요. 촬영 때문에 바쁘더라도 최소 30분은 꼭 운동하려고 하는 편이죠. 그러면서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못 한다"와 같은 말은 솔직히 변명인 것 같다며 소신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조여정은 운동하는 일상을 SNS로도 공유하는데요. 다양한 운동 가운데 특히 탄츠플레이를 즐겨한다고 하네요. 탄츠플레이는 현대무용을 기반으로 발레와 필라테스 등을 접목한 운동을 말합니다. 얼핏 보기엔 우아해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칼로리 소모가 많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전신을 움직이는 운동 특성상 몸의 균형감각 및 유연성 강화에도 효과적이고요.
 
조여정 조여정
 
이처럼 조여정은 탄츠플레이 등 다양한 운동을 통해 체형 유지를 하고 있어요. 물론 조여정 역시 때로는 운동이 귀찮을 때가 있다고 해요. 하지만 운동을 다녀온 뒤 성취감이 있기에 그런 마음을 이겨내는 것이라고. 이에 대해 그는 "어렵게 몸을 끌고 와 몸에 대해서 하루에 하나씩 깨닫고 음악에 기분이 어루만져지고 나오는 길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행복감과 이 공간에 대한 감사함으로 총총…"이라며 뿌듯함을 드러낸 바 있어요. 그런가 하면 "운동을 하는 게 정신 건강에 좋다고 생각해서 귀찮은데도 결국 하는 거 같다"라고 덧붙였죠. 그러면서 "몸은 사실 덤으로 따라와서 좋아지는 것이고 생각이 환기된다"라고 몸소 겪은 변화도 들려줬습니다. 참, 조여정은 운동에 이어 식단 관리도 병행하고 있어요. 짜장면과 라면 등 고칼로리 음식은 1년에 한 번만 먹을 정도로 철저한 식단 관리를 유지하는 스타로 유명하죠. 이 밖에도 충분한 수분 섭취는 기본! 평소 고구마나 계란, 견과류 등 칼로리가 낮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즐겨 먹는 것도 주목할 포인트네요.
 

#스타다이어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