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 끝판왕! 진서연의 모닝 루틴과 건강 식단은? || 엘르코리아 (ELLE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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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관리 끝판왕! 진서연의 모닝 루틴과 건강 식단은?

자기 관리 잘하기로 소문난 진서연의 건강 유지 비법.

ELLE BY ELLE 2023.11.02
@jinseoyeon___@jinseoyeon___
자기관리 끝판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헬시 라이프에 진심인 진서연. 그녀는 평소 자신의 SNS에 운동하는 모습이나 건강한 식단 등을 업로드하며 스스로에게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촬영이 있는 활동 기간에는 48~49kg, 비활동기에는 53kg을 꽤 오랫동안 꾸준히 유지해 오고 있는데요. 과연 그 비법은 무엇일까요? 
 
KBS2 〈편스토랑〉 영상 캡처

KBS2 〈편스토랑〉 영상 캡처

첫 번째로는 일상생활에서 긴장감을 유지하는 것. 관리 끝판왕인 그녀도 때로는 운동하기 싫어지는 나태함의 유혹에 빠질 때가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눈 뜨면 바로 운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잠옷 대신 운동복을 입고 잡니다. 운동을 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핵심!
 
KBS2 〈편스토랑〉 영상 캡처

KBS2 〈편스토랑〉 영상 캡처

건강을 위해서라면 뭐든 실천하는 그녀의 두 번째는 비법은 찬물과 뜨거운 물을 번갈아 가면서 담은 음양탕을 수시로 마셔 주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그냥 미지근한 물일 수도 있겠지만, 음양탕은 온도가 다른 물이 섞이면 생기는 대류 현상 때문에 몸의 순환에 더 이롭다고 하네요. 궁금하다면 도전해 보시길!
 
KBS2 〈편스토랑〉 영상 캡처KBS2 〈편스토랑〉 영상 캡처
그리고 약 20분 동안의 명상을 통해 잡념을 비워내고 마음을 돌보는 것에 집중해요. 생각을 덜어내고 호흡에 집중하다 보면 심장 기능도 좋아질 수 있다는 사실! 그러고 나서 실외 러닝을 통해 체력을 끌어올려 줍니다. 특히 아침에 하는 공복 유산소가 체지방을 태우기 쉬운 몸으로 만들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자신의 오전 루틴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요.
 
KBS2 〈편스토랑〉 영상 캡처KBS2 〈편스토랑〉 영상 캡처KBS2 〈편스토랑〉 영상 캡처
식단 관리 역시 빠질 수 없겠죠. 평소 고기를 먹지 않는 그녀는 야채와 과일을 이용한 요리로 배부르게 식사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중에서 그녀가 남편을 따라 독일에서 생활하던 시절 즐겨 먹었다는 독일 국수 레서피를 공개했는데요. 하루 삼시 세끼 이 음식만 먹어도 좋을 만큼 맛이 최고라고 합니다.
 

〈독일 국수 만드는 법〉

1.오이와 양파, 토마토를 얇게 썰어 줍니다.
2.모두 통에 담은 뒤 양조간장, 올리브유, 화이트 발사믹 식초를 각 1:1:1 비율로 넣고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0.5 비율로 더해 한데 섞어 2시간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해 줍니다.
3.소면보다 칼로리가 낮은 메밀면을 삶아 차가운 물에 헹군 뒤 숙성된 야채 절임을 얹어 주면 완성!
 
진서연처럼 나만의 오전 루틴을 만들고 건강한 음식을 챙겨 먹는 것으로 삶의 질을 올려보길 바라요~
 
다른 레서피가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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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글 정미나
    사진 진서연 인스타그램 / KBS2
    어시스턴트 에디터 전혜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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