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살쪘다면 주목! 남은 명절 음식으로 만드는 다이어트 레시피 3 || 엘르코리아 (ELLE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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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에 살쪘다면 주목! 남은 명절 음식으로 만드는 다이어트 레시피 3

이인혜 BY 이인혜 2023.10.04
명절이 지나면, 잡채와 동그랑땡 등 명절 음식 처치가 고민으로 남죠. 기름이 많이 사용된 명절 음식 특성상 그냥 먹자니 칼로리가 부담되기도 하고요. 하지만 약간의 센스만 발휘한다면, 남은 명절 음식으로도 충분히 다이어트 식단을 완성할 수 있어요. 이번 글에선 남은 명절 음식을 활용해 누구나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살펴볼게요.
 
 

#01. '저탄고지' 두부유부초밥에 남은 명절 나물을?

나물 두부유부초밥
 
두부유부초밥은 앞서 장영란, 화사 등 많은 스타들이 추천한 다이어트 식단이죠. 탄수화물인 밥 대신 두부를 활용해 칼로리 부담은 낮추되 맛과 영양은 살린 게 특징이고요.  이렇게 두부유부초밥을 만들 때, 남은 명절 나물을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지듯 잘게 썬 나물을 추가한다면 맛은 물론 영양소도 더욱 풍부한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02. 잡채를 활용한 다이어트 쌈!  

잡채

잡채

 
잡채는 기름에 볶는 음식인 만큼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에요. 남은 잡채의 경우 보통 냉장고에 보관하다가, 먹기 전 다시 조리하는 경우가 많죠. 이때 기름에 볶는다면 그만큼 칼로리 부담이 높아질 수밖에 없어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잡채 조리 시, 기름 대신 물이나 멸치육수를 활용해 칼로리 부담을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 이렇게 익힌 잡채를 삶은 양배추에 싸서 먹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다이어트 식단 완성! 물, 멸치육수와 마찬가지로 양배추 역시 칼로리가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거든요. 피부미용과 뼈 건강에 좋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것도 장점이고요.  
 

#03. 과식으로 속이 더부룩하다면? 무와 배로 디톡스 주스!  

배

 
푸짐하게 차려진 명절 음식을 한껏 먹다 보면 과식을 하기 십상인데요. 이로 인한 소화 불량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디톡스 주스를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디톡스 주스 역시 명절 차례상 준비에 사용됐던 배와 무를 활용할 수 있어요. 무와 배 둘 다 소화효소가 풍부해 소화에 도움을 주거든요. 레시피도 간단한 게 특징. 우선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한 무와 배를 강판에 갈아주세요. 무와 배가 곱게 갈렸다면, 이제 여기에 물과 매실 원액을 섞어주면 끝이랍니다.
 

#명절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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