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정주행 각! '나는 솔로' 16기 역대급 에피소드 3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추석 연휴 정주행 각! '나는 솔로' 16기 역대급 에피소드 3

이인혜 BY 이인혜 2023.09.30
ENA·SBS PLUS 〈나는 솔로〉 16기 돌싱 특집이 역대급 화제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결혼을 희망하는 솔로 남녀들이 영숙과 영철 등의 가명으로 출연, 자신의 짝을 찾는 데이팅 프로그램인데요. 이번 돌싱 특집의 경우 개성 강한 출연진들이 주옥같은 어록을 여럿 남기면서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어요. 이 과정에서 출연진 간 각종 오해와 갈등도 불거지면서 인간관계의 여러 양상 또한 살펴볼 수 있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고요. 이처럼 〈나는 솔로〉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상황. 이번 글에선 특히나 화제가 됐던 에피소드를 꼽아볼게요.  
 

#01. '뇌피셜'로 말 옮긴 영숙  

 
방송 초반, 영숙은 소위 '뇌피셜'인 본인 생각을 토대로 다른 이들의 러브라인을 판단하는 실수를 범했어요. 그 결과 옥순과의 관계를 확신하는 광수에게 "경각심을 가지라'고 조언하죠. 광수는 이 말로 혼란스러워하다 옥순과 대화를 나누기도 했으나, 오히려 옥순의 마음을 의심하게 됐고요.  
 
 
그런가 하면 영숙은 광수의 이야기를 영자에게 전하면서 "딱 봐도 아니잖아"라고 단정 지었어요. 스튜디오에서 이 모습을 지켜보던 MC 이이경조차"'딱 봐도'는 영숙의 추측"이라고 꼬집을 정도로 영숙은 근거 없는 '뇌피셜'로 촬영 현장을 어수선하게 만들었죠. 소문에 휘말린 옥순이 사과를 요구하자 무성의한 태도를 보여 논란이 되기도 했고요. 방송 장면으로 인해 비난이 이어지자 그는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올리며 공개 사과한 바 있습니다.  
 

#02. 영숙과 상철의 '티키타카' 케미  

 
영숙과 상철은 방송 전반에 걸쳐 '티키타카' 케미를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어요. 감정적인 영숙과 이성적인 상철은 상극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성향이 달랐지만, 두 사람이 함께 있는 모습은 신기할 정도로 케미가 좋아 눈길을 끌었어요. 예로 상철이 영숙에게 "말 편하게 해도 되지?"라고 했다가 단칼에 거절당한 장면은 웃음을, 앞서 부엌일을 하지 않겠다고 했던 것을 철회하고, 영숙에게 직접 고기를 구워주고 식당 주문에 나서는 등 적극적으로 행동한 모습은 설렘을 선사한 바 있어요. 케미로 화제가 되자 상철은 영숙과의 관계에 대해 "밀리는 듯한 느낌이 들고 사육당하는 느낌"이라면서 그에게 푹 빠진 모습을 보이기도. 다만 최근 공개된 예고편에선 영숙과 상철 사이에 영자가 개입, 삼각관계를 형성하면서 이들의 러브라인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03. 정숙의 사이다 일침  

 
정숙은 방송 내내 소신 있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앞서 거짓 소문으로 인해 일부 출연진이 혼란스러워하자, 정숙은 문제의 상황을 중재하면서 "지금 일어나는 모든 일이 말이 와전됐기 때문"이라면서 "본인이 본인에게 들어야 한다"라고 직언을 했습니다. 또한 소문의 시작점이었던 영숙이 "광수, 옥순, 영자님이 서로 대화할 필요가 있다"라고 발을 빼려 하자 "너도 있잖아"라고 일갈했죠.  
 
〈나는 솔로〉 정숙 일침 장면

〈나는 솔로〉 정숙 일침 장면

 
정숙은 최근 회차에서도 시원한 '팩트폭력'을 날렸습니다. 이는 상철이 영숙과 영자에게 최종 선택에 대한 확답을 요구하면서 시작돼요. 영숙이 답을 피하자, 상철은 "내일 선택을 할지 안 할지를 10번 물어봤는데 '네 마음대로 하라'고 하면…."이라면서 답답해하죠. 이에 정숙은 '왜 간을 보냐'고 묻고 상철은 "그걸 말해주면 깔끔하지 않냐"라고 반응하는데요. 이에 정숙은 “내 마음을 완전히 다 표현해도 이 사람이 커리어를 싹 다 버리고 따라올까 말까인데 ‘내 마음은 네 마음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어느 미친 여자가 그걸 선택하겠어?”라고 목소리를 높였어요. 그러면서  “오빠는 왜 확신을 안 줘요? 확신을 받기 원하면 오빠가 먼저 줄 수도 있어야지”라고 조언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2023추석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