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담숲 가을 단풍 축제
」


선선한 가을바람을 쐬면서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하고 싶다면? 10월 20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되는 〈화담숲 가을 단풍 축제〉를 추천할게요. 축제가 열리는 화담숲은 대표적인 국내 단풍 명소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곳으로, 가을철이면 내장단풍과 당단풍 등 무려 400여 품종의 단풍이 장관을 이루는 게 특징. 다채로운 빛깔로 물든 화담숲의 경치를 보다 보면 절로 감탄이 나올 정도라는 게 방문객들의 주된 반응이에요. 쾌적한 관람을 위해 1일 최대 관람 인원수를 1만명으로 제한한 것도 주목할 점. 모노레일을 타면서 오색찬란한 빛깔로 물든 화담숲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인데요. 모노레일 탑승권과 입장권의 경우 온라인 예약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기간 2023.10.20~2023.11.12
장소 화담숲
서울억새축제
」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서울억새축제〉가 열립니다. 축제가 진행되는 하늘공원은 대규모 억새밭이 조성돼 있는 게 특징. 은빛 물결로 일렁이는 억새밭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어요. 억새 외에도 붉게 물든 댑싸리와 핑크뮬리 등 볼거리가 다양한 것도 주목할 점이고요. 이처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다 보면 이곳이 과거 쓰레기 매립장이자, 인공 쓰레기산이었다는 사실을 믿기 어려울 정도. 매립지에서 아름다운 자연으로 복원되는 변화를 표현하고자 '억새'를 심었다는 이곳의 히스토리도 흥미롭고요. 억새가 이곳에서 상징하는 바가 큰 만큼 관련 축제도 의미 있게 다가오는데요. 많은 이들의 관심에 힘입어 해당 축제는 가을철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상황. 광활한 억새밭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기 위해 이곳을 찾는 이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해가 저문 뒤 방문한다면 낭만적인 야경과 각종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서울억새축제 포스터
기간 2023.10.14~2023.10.20
장소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광주 서창 억새축제
」

영산강변도 가을이면 은빛 억새로 장관을 이루는 곳인데요. 이에 따라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이곳에서 열리는 〈광주 서창 억새축제〉도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준비된 프로그램도 풍성한데요. 각종 공연은 물론 걷기 챌린지, 자전거 라이딩도 예고돼 눈길을 끌고 있어요. 소망을 담아 모형 배에 동전을 던지는가 하면, 나의 바람과 다짐을 바람개비에 적어 날려 보내는 등 이색 프로그램도 시선을 사로잡고요. 사랑의 약속을 타일에 새긴 뒤 벽화로 남기는 등 커플이 참여하기 좋은 로맨틱한 행사가 마련돼 있는 것도 흥미롭네요.
기간 2023.10.6~2023.10.10
장소 영산강변 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