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부활한 락 페스티벌과 혼네, 샘 스미스 내한까지! 2023 공연 라인업.list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드디어 부활한 락 페스티벌과 혼네, 샘 스미스 내한까지! 2023 공연 라인업.list

라효진 BY 라효진 2023.06.02

#1.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6/2~4, 과천 서울랜드)

 
 
5월 말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재개의 신호탄을 쏜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EDM 팬이라면 너무나도 반가울 축제가 과천 서울랜드에서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진행됩니다. 라인업에는 제드(Zedd), 갈란티스(Galantis), 니키 로메로(Nicky Romero) 등이 포진하고 있으니 지금이라도 서울랜드에서 뜨거운 초여름 밤을 보내 보세요!
 

#2.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브루노 마스 (6/17~18, 서울 잠실주경기장)

 
 
2014년 이후 9년 만에 한국을 다시 찾는 브루노 마스의 콘서트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립니다. 이번에는 잠실 주경기장에서 공연하지만 이미 자리를 확보하기는 어려워 보이는군요. 신곡보다는 명곡 위주의 공연으로 떼창을 유발할 브루노 마스의 내한 콘서트 셋리스트에도 관심이 쏠리네요.
 

#3. 메가필드 뮤직 페스티벌 (6/17~18, 서울 한강난지공원)

 
도심 속 음악 축제를 콘셉트로 하는 메가필드 뮤직 페스티벌이 연세대 노천극장에서 한강 난지공원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god 손호영과 김태우가 결성한 유닛 호우, 볼빨간사춘기, 적재, 넬 등 익숙한 라인업 덕에 데이트 장소로도 적당할 것 같네요.
 

#4. 후지이 카제 (6/24, 서울 광운대 동해문화예술관)

 
 
후지이 카제는 현재 일본 아티스트 가운데 스포티파이 월간 리스너 1천만 명을 넘은 유일한 아티스트입니다. 아시아 지역 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에서도 사랑받고 있죠. 이번 공연은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피아노 한 대와 함께 하는 후지이 카제의 감미로운 노래들을 들을 수 있을 전망입니다.
 

#5. 래드윔프스 (7/21, 서울 예스24 라이브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메가히트작 〈너의 이름은.〉 OST로 한국에서도 익숙한 래드윔프스가 내한합니다. 또 한 번 한국 박스오피스에서 최고의 성적을 낸 〈스즈메의 문단속〉 OST도 부른 밴드인데요. 특유의 서정적인 가사와 선율을 감상하고 싶은 팬들이라면 이번 내한을 놓치지 마세요.
 

#6. 우드스톡 뮤직 앤 아트페어 2023 (7/28~30, 포천시 한탄강 다목적광장 일대)

 
 
1960년대부터 당대 최고의 록 스타들이 평화의 메시지를 노래헀던 우드스톡이 드디어 한국에 상륙합니다. 전인권, 태양, 선미, 윤미래-타이거JK 부부, 슈퍼주니어의 예성과 려욱 등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화합의 장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7.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8/4~6,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

 
한국 1세대 대형 락 페스티벌, 펜타포트가 가장 뜨거울 8월 초 열립니다. 라인업이 공개도 되기 전에 판매된 블라인드 티켓이 2분 만에 매진되는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지난달 공개된 1차 라인업에는 스트록스, 김창완밴드, 검정치마, 김윤아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8. 혼네 (8/17~18, 서울 KBS 아레나)

 
 
몽환적인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감각적 비트로 2014년 데뷔 이래 글로벌 인기를 구가 중인 영국 일렉트로닉 팝 듀오 혼네도 내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들의 음악은 한국에서도 여러 광고 음악으로 사용됐는데요. 혼네를 몰라도 음악만 들으면 "아~" 싶을 곡들이 있죠. 이번 내한은 지난해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내한 이후 첫 단독 공연입니다.
 

#9. 샘 스미스 (10/17~18,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

 
 
2023년 하반기 가장 기대받는 내한 공연은 단연 샘 스미스의 콘서트입니다. 2018년 내한 이후 5년 만에 한국을 찾는 샘 스미스는 그때보다 훨씬 파격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 중인데요. 자신을 패러디한 코미디언 황제성의 영상에 직접 화답해 친근한 모습도 보여 줬습니다. 심금을 울릴 유명한 곡들은 물론 타의 추종을 불허할 스타일의 무대까지, 종합 엔터테인먼트 세트인 공연이 될 것 같군요.
 

#내한공연 #콘서트 #페스티벌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