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BTS 보랏빛으로 물들이는 축제가 있다?! 6월 이색 페스티벌 3 #가볼만한곳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서울을 BTS 보랏빛으로 물들이는 축제가 있다?! 6월 이색 페스티벌 3 #가볼만한곳

이인혜 BY 이인혜 2023.05.26
 

2023 BTS 페스타

방탄소년단BTS 페스타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축제 〈2023 BTS 페스타〉가 다음달 서울 전역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BTS 페스타는 방탄소년단이 매년 데뷔일(6월 13일)을 기념해 여는 축제인데, 올해는 특별히 서울시와 협업해 진행된다고 해요. 방탄소년단은 지난 2017년부터 서울시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활동해오는 등 서울시와 오랜 인연을 맺고 있는 만큼 이번 축제도 의미 있게 다가오는데요. 서울시에 따르면, 다음 달 1일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축제 분위기가 조성될 예정. 'BTS Present Everywhere'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되는 만큼 "BTS의 선물이 도처에 있다", "BTS가 어디에나 존재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도 주목할 점이죠. 이에 따라 12일부터 25일에는 세빛섬과 남산 서울타워 등 서울의 랜드마크 8곳이 BTS의 상징색인 보랏빛으로 물드는 등 볼거리도 풍성할 것으로 보여요. 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메인 이벤트는 다음 달 17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데요. BTS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가 준비돼 있다고 하네요. 관련 부스에 방문하면 서울의 7개 명소 지도와 카드를 받을 수 있는데, 카드의 경우 각 장소에 어울리는 BTS의 노래 가사가 담겨 있는 것도 흥미롭네요.
 
 
기간 2023.06.12 ~ 2023.06.25 
장소 서울 세빛섬·남산서울타워 등 8곳
 

대구 떡볶이 페스티벌

대구 떡볶이 페스티벌떡볶이
 
떡볶이 좋아하는 분들 필독! 다음 달 17일부터 18일까지 대구에서 떡볶이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이번 축제에서 주목할 점은 전국 각지의 떡볶이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전국 프랜차이즈 업체가 모이는 〈우주 최강 떠-뽀끼〉부터 분점 없이 단 한 곳만 있는 업체가 모이는 〈우주유일 떠-뽀끼〉 코너로 구성돼 있어 입맛에 맞는 떡볶이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업체는 다음 달 7일 공개된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참, 이번 축제가 열리는 대구는 달고떡볶이, 중앙떡볶이 등 유명한 떡볶이 맛집이 많아 떡볶이의 성지로 불리는 곳이에요. 현재 전국 각지에서 맛볼 수 있는 신전떡볶이의 경우에도 1999년 북구 칠성동에서 시작한 곳이고요. 맛집은 물론 떡볶이 박물관 〈신전뮤지엄〉이 있는 것도 주목할 점. 대구 여행 시 함께 둘러봐도 좋을 듯하네요.
 
 
기간 2023.06.17 ~ 2023.06.18
장소 DGB 대구은행파크 일원  
 

2023 교향악축제  

홍석원 지휘자가 이끄는 광주시향

홍석원 지휘자가 이끄는 광주시향

 
이번 여름, 클래식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에 소개할 〈2023 교향악축제〉는 예술의전당 대표 기획 음악 시리즈이자, 아시아에서도 오래된 클래식 음악 축제로 손꼽히고 있어요. 올해는 예술의전당 전관 개관 30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하게 준비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상황. '무한한 도전'이란 부제로 고전부터 현대음악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끔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협연자들의 구성도 역대 최고라는 평이 나오고 있는데요. ‘피아노의 시인’으로 불리는 아일랜드의 존 오코너(인천시향), 2021년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3등상과 피아노 협주곡 최고 연주상을 받은 스페인의 마르틴 가르시아 가르시아(서울시향), 쇼팽 스페셜리스트로 알려진 케빈 케너(부천필하모닉)의 연주가 펼쳐진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듯! 피아노 외에도 바이올린, 첼로, 성악 등 협연 구성이 다채로운 것도 눈길을 끄네요. 또한 이번 축제의 경우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것도 주목할 점. 모든 공연은 예술의전당 분수광장 대형 LED 모니터와 공식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 이와 함께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도 교향약축제의 전율을 생생한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고 하네요.
 
 
기간 2023.06.01 ~ 2023.06.25  
장소 예술의전당 음악당 콘서트홀  
 

#가볼만한곳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