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kg 감량한 '환승연애2' 이나연! 운동보다 '이것'을 더 강조했다는데? #스타다이어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20kg 감량한 '환승연애2' 이나연! 운동보다 '이것'을 더 강조했다는데? #스타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임하는 마음가짐을 가장 강조한 이나연!

이인혜 BY 이인혜 2023.03.29
 
티빙 〈환승연애2〉 출신 이나연의 다이어트 노하우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나연은 현재 키 162cm에 47kg을 유지하고 있는데 과거 60kg대까지 살이 쪘던 시절이 있었다고 해요. 다시 말해 20kg가량 감량한 셈인데요. 관심이 쏠리자 이나연은 "다이어트 비결은 다이어트 포기"라고 역설적인 방법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러면서 "다이어트는 오래 할 수 있어야 하고, 내가 힘들지 않아야 한다"라면서 "한 달에 1~2kg만 뺀다고 생각해라. 그러면 3개월 동안 6~7kg이 빠진다"라고 강조했어요. 
 
이나연 이나연
 
이나연이 전한 다이어트 조언의 핵심은 단기간에 무리하게 빼려고 하기보단 장기간에 걸쳐 점진적으로 체중 감량에 임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는 이나연의 실제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이었습니다. 그 역시 살을 빼기 위해 식욕 억제제와 한약도 먹고 운동도 매일 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시절이 있었거든요. 하지만 다이어트 효과가 빨리 나타나지 않고 오히려 요요와 강박에 시달리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하네요. 그는 당시를 떠올리면서 "지금은 웃으면서 말하지만 너무 우울했다. 매일 울기도 했다"라고 해 많은 다이어터들의 공감을 얻기도.  
 
이처럼 힘든 시절을 보냈던 그가 무려 20kg 감량에 성공하게 된 계기는 아이러니하게도 다이어트를 포기하면서부터였다고 해요. 이에 대해 그는 "다이어트 안 하고 조금씩 먹으면서 오래 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시 그가 택한 방법은 바로 먹고 싶은 것은 먹되 '양'을 반으로 줄이는 것이었습니다. 갑자기 식사량을 줄이는 게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이에 대해 그는 "어려운 것도 처음 일주일만 어렵다. 많이 먹다가 적게 먹으면 당연히 배고프다. 그런데 일주일만 적게 먹어도 위 크기가 줄어든다"고 했습니다. 일주일이라는 기간을 명시한 것에 대해선 "그 정도는 버텨야 한다. 정말로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면 일주일은 참아야 한다"라고 따끔한 조언을 전하기도. 이와 함께 4시간 공복 유지, 한식 위주 식사를 할 것을 권했죠. 이나연은 또 "매일 38~40도 온도에서 20분 정도 반신욕을 했다"고 말했는데요. 몸의 체온을 올리는 반신욕 특성상, 칼로리 소모량이 많은 게 특징. 이 덕분에 반신욕을 꾸준히 하면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또한 혈액 순환은 물론 노폐물 배출 효과도 있어서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나연은 일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이어트 꿀팁에 이어, 운동 관련 조언도 전했는데요. 그가 추천한 운동은 바로 '발레'였습니다. 발레는 우리 몸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는 동작 위주로 이뤄져 있는데요. 그런 만큼 꾸준히 하면 근력 강화는 물론 군살 없이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또한 몸을 곧게 피고 어깨를 뒤로 당기는 등 올곧은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 운동이라는 점에서 현대인의 고질병으로 불리는 거북목 개선 등 자세 교정에도 효과적이죠. 그는 발레에 이어 스트레칭과 근력, 유산소 운동도 꾸준히 했다고 말하기도. 체중 감량은 물론 '탄력 관리'도 강조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는 살이 급격하게 빠질 때 몸의 탄력이 떨어지는 현상 또한 미리 대비해야 한다는 조언이었습니다. 이처럼 자신이 몸소 겪은 변화를 토대로 건강한 다이어트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한 이나연! 많은 다이어터들에게 좋은 동기부여가 되고 있습니다.  
 

#스타다이어트

#환승연애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