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것의 재탄생! 업사이클링 카페 2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오래된 것의 재탄생! 업사이클링 카페 2

오랜 추억과 시간이 보존된 업사이클링 카페 두 군데.

ELLE BY ELLE 2023.03.22

OLD BUT NEW 

90년 이상 된 목재로 이뤄져 있는 아늑한 킷테의 전경.

90년 이상 된 목재로 이뤄져 있는 아늑한 킷테의 전경.

 
다정해진 바람을 맞으며 청파동 골목에 들어서면 한 카페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적산가옥을 개조한 킷테( kitte.cafe). 아늑한 목재 인테리어에서 90년의 세월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잘 보존된 다다미방을 지나 시원하게 트인 통창으로 정원을 관망할 수 있는 것은 킷테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다. 청파동 지명을 딴 ‘청파 아이스 티’는 반드시 맛봐야 한다.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260년째 이어진 카페의 시그너처 메뉴를 변형한 음료. 에스프레소와 초콜릿, 루이보스 밀크 티 폼을 얹은 루이보스 비체린은 7천5백원.레몬그라스와 청사과로 만든 청파 아이스 티는 7천5백원. 에스프레소 위에 크림이 가득 올라가며, 수제 캐러멜 소스가 제공되는 크림 에스프레소는 5천5백원.프랑스 전통 방식의 수제 캐러멜 소스가 올라간 꾸덕한 치즈케이크는 7천원.
 
강렬한 레드와 산뜻한 베이지로 공간에 분리감을 준 2층 내부.

강렬한 레드와 산뜻한 베이지로 공간에 분리감을 준 2층 내부.

고양이 ‘카야’의 이름을 따서 이름 붙인 카야네(kayane.home)는 지난 1월 성수동에 등장했다. 오래된 가정집을 개조했지만 화이트와 레드 컬러가 모던한 감성을 더해준다. 1층은 다양한 식료품과 와인, 2층은 테이블이 있다. 그로서리 쇼핑과 카페를 함께 즐길 수 있는데 대표 메뉴는 크림 에스프레소. 디저트와 음료에 들어가는 모든 캐러멜은 프랑스 전통 방식에 따라 카야네가 직접 만들었다. 오래된 공간에서 새 봄을 맞이하길.  

Keyword

Credit

    에디터 조민교
    아트 디자인 박한준
    디자인 장지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