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스캔들' 이전에 '별을 쏘다'가 있었다! 연상연하 케미 박사 전도연 명드 3 #요즘드라마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일타스캔들' 이전에 '별을 쏘다'가 있었다! 연상연하 케미 박사 전도연 명드 3 #요즘드라마

이인혜 BY 이인혜 2023.01.30
 
전도연의 열연이 빛나는 tvN 〈일타스캔들〉!  최근 시청률 11%(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돌파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반찬가게 열혈 사장 남행선(전도연)과 수학 일타 강사 최치열(정경호)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인데요. 주연을 맡은 전도연과 정경호는 티격태격하다 점차 서로에게 스며드는 과정을 설득력 있게 보여주는 등 남다른 케미를 발산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어요. 특히, 전도연은 남행선의 친근하면서도 생활력 강한 면모를 사랑스럽게 표현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는 또, 행선에 대해 "단순해 보이지만 현명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선택한 삶을 충실하게, 또 멋지게 살아내는 인물"이라고 말하는 등 작품을 향한 애정을 숨김없이 드러내기도!
 
 
〈일타스캔들〉로 또 한 번 배우로서의 남다른 존재감을 입증한 전도연! 그는 올해로 벌써 데뷔 34년 차를 맞았는데요. 오랜 배우 생활 동안 '믿고 보는 배우', '칸의 여왕' 등 다양한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작품 보는 안목과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도 유명하답니다. 또한, 작품마다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바탕으로 인생캐를 경신하고 있죠. 그간 출연작 가운데 특히나 많은 시청자의 눈길을 단번에 끌었던 드라마 속 배역을 최신순으로 살펴볼게요.  
 

#01. 〈인간실격〉 부정  

 
 
〈일타스캔들〉에서 전도연의 러블리한 매력이 빛을 발했다면, JTBC 〈인간실격(2021)〉에선 그의 고뇌 가득한 내면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인간실격〉은 결국 아무것도 되지 못한 채 길을 잃은 여자 부정(전도연)과 결국 아무것도 못 될 것 같은 자신이 두려워진 남자 강재(류준열)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었는데요. 극 중 부정 역을 맡은 전도연은 인간 본연의 상실과 고통의 감정을 밀도 있게 표현해 진한 여운을 선사한 바 있어요. 또한, 극이 진행될수록 새로운 사랑을 만나 삶에 대한 의미를 되찾아가는 등 점차 달라지는 내면의 변화를 설득력 있게 보여줘 몰입감을 더했죠.  
 

#02. 〈굿와이프〉 김혜경  

 
 
tvN 〈굿와이프(2016)〉는 당시 전도연이 11년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해 화제가 됐던 법정수사물입니다. 국내 최초로 동명의 미국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라는 점에서도 주목받은 바 있죠. 전도연은 이 드라마에서 검사 남편 이태준(유지태)이 스캔들과 부정부패 의혹으로 구속되자 생계를 위해 15년 만에 로펌 변호사로 복귀한 김혜경으로 열연했습니다.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극 전체에 걸쳐 전개된 한 여성의 독립적인 성장 스토리를 밀도 있게 보여줬다는 평가도 받고 있죠. 또한, 로펌 대표 서중원(윤계상)과 검사 남편 이태준과의 관계에서 고민하는 등 삼각 로맨스를 선보여 많은 시청자들에게 설렘과 대리만족을 선사하기도! 특히 '연상연하' 케미를 선보였던 서중원과 엘리베이터에서 선보인 격정 키스신은 오늘날까지도 화제가 되고 있는 명장면이랍니다. 
 

#03. 〈별을 쏘다〉 소라  

 
〈별을 쏘다〉 전도연, 조인성 〈별을 쏘다〉 전도연, 조인성
 
전도연의 앳된 모습을 볼 수 있는, SBS 〈별을 쏘다(2003)〉도 그의 인생작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고아 출신 배우 지망생 성태(조인성)와 매니저 소라(전도연)의 로맨스를 다루고 있는데요. 당시만 해도 흔치 않았던 연상연하 커플 로맨스를 그려 화제가 된 바 있어요. 특히 전도연이 특유의 억양을 바탕으로 "성태야! 구성태!"라고 부른 장면은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명장면. 전도연 특유의 사랑스러우면서 발랄한 매력이 빛을 발했던 작품이랍니다.
 

#요즘드라마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