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불빛을 즐기기 딱 좋은, 겨울에 더 멋진 서울 야경 명소 3 #가볼만한곳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도시의 불빛을 즐기기 딱 좋은, 겨울에 더 멋진 서울 야경 명소 3 #가볼만한곳

이인혜 BY 이인혜 2023.01.27
 

서울로 7017

서울로7017

서울로7017

 
‘말은 제주로, 사람은 서울로 보내라’는 말이 있듯이 서울은 각종 놀 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특히 도심 가를 위주로 오피스 빌딩이 모여 있는 곳이 많다는 점에서 해가 저물면 빌딩 불빛이 어우러져 야경 명소로 불리는 곳도 여럿 찾아볼 수 있죠. 이 가운데 서울로 7017은 많은 이들로 붐비는 야경 명소! 이름과 관련된 히스토리도 흥미로운데요. 이는 1970년에 만들어진 서울역 고가도로가 2017년 17개의 보행길로 다시 탄생했다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해요. 또한, 이곳은 회현역부터 만리동까지 서울역 일대를 연결하는 보행교로서 빌딩과 차량에서 나오는 불빛과 조명 등이 어우러져 매일 밤 서울역 일대를 밝게 비추고 있습니다. 각종 볼거리는 물론 휴식 공간도 있어서 멋진 야경을 감상하며 쉬다 가기에도 좋을 듯하네요.
 
서울로7017서울로7017
 
주소 서울 중구 청파로 432
블로그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낙산공원

낙산공원

낙산공원

 
서울 야경 명소로 낙산공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히 성곽을 따라 야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이곳의 특장점. 굴곡진 산등성이를 따라, 길게 늘어선 성곽과 멋진 야경을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주목할 점이랍니다. 도성의 성벽과 도심의 아파트가 대비되는 풍경을 감상하는 재미도 누릴 수 있는 곳이에요. 특유의 분위기 덕분에 한국의 라라랜드로 불리는 것도 눈길을 끄는 점이죠. 참, 이곳의 트레이드마크로 불리는 한양도성은 전 세계에 현존하는 도성 가운데 가장 오랫동안 도성의 기능을 수행한 건축물이라는 점에서도 유서 깊은 곳! 다시 말해 낙산공원은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명소라고 할 수 있어요. 각종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덕분에 친구, 가족과의 나들이 장소는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로도 떠오르는 곳. 근방에 사진 찍기 좋은 이화벽화마을도 있어,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낙산공원 낙산공원 낙산공원
 
주소 서울 종로구 낙산길 41
블로그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덕수궁

덕수궁

덕수궁

 
화려한 고궁 나들이와 야경을 함께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고궁 가운데 덕수궁은 궁궐로는 유일하게 서양식 궁인 석조전과 한옥 궁궐, 분수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색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석조전의 경우 특유의 운치를 풍기는데, 대한제국의 생활사와 정치 등을 두루 살펴볼 수 있는 전시 공간도 있답니다. 야경은 물론 각종 볼거리도 가득해 친구, 연인, 가족 등은 물론 홀로 방문하기에도 좋을 듯! 또한, 어느 계절에 들러도 멋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게 매력적인 곳인데요. 특히 겨울철 소복하게 눈이 내린 날, 이곳을 찾는다면 고궁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방문 전 덕수궁 관련 정보를 살펴보고 간다면 더욱 유의미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하네요.
 
덕수궁 덕수궁 덕수궁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블로그 한국관광공사 공식 블로그
 

#가볼만한곳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