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감 200% 데일리 룩으로 딱! <사랑의 이해> 문가영 VS 금새록 #VS드라마패션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현실감 200% 데일리 룩으로 딱! <사랑의 이해> 문가영 VS 금새록 #VS드라마패션

편안한 캐주얼 룩 혹은 고급진 레이디라이크 룩! 드라마 <사랑의 이해> 속 따라하고 싶은 두 배우의 스타일을 정리해봤습니다!

소지현 BY 소지현 2023.01.26
 

두 가지 매력의 블랙 드레스! 〈사랑의 이해〉 제작발표회 패션 

@jtbcdrama@jtbcdrama@jtbcdrama
동화나 영화 속 이야기처럼 아름답지 않은, 사랑에 힘들어하면서도 사랑을 갈망하는 은행원들의 사내 연애를 다룬 JTBC 드라마 〈사랑의 이해〉. 배우 문가영은 이 드라마를 통해 사랑은 해변가의 모래성이라곡 믿는 '안수영' 역을 맡았습니다.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문가영이 선택한 패션템은? 바로 생로랑의 블랙 드레스! 카울 네크라인과 올오버 개더 디테일이 인상적인 이 드레스의 포인트는 바로 U 백 디테일이죠. 우아하면서도 동시에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강렬한 앞모습과 함께 과감한 뒤태가 돋보이죠? 물고기 뼈를 연상시키는 생로랑의 드롭 이어링으로 볼드한 터치를 더 해 룩을 마무리했습니다. 
@m_kayoung@m_kayoung@m_kayoung
 
@jtbcdrama@jtbcdrama@jtbcdrama
같은 블랙 드레스지만 분위기는 확연히 다른 룩을 선보인 배우 금새록! 〈사랑의 이해〉에서 사랑은 어떤 순간에도 따뜻하게 해주는 체온이라고 생각하는 '박미경' 역으로 변신했는데요. 금새록은 제작발표회 패션으로 차분하고 단정한 무드의 케이트(Khaite) 드레스를 선택했답니다. 벨 라인, 가느다란 오프숄더 디테일과 미디 길이에선 사랑스럽고 경쾌한 분위기도 엿보입니다. 또 미니멀하고 간결한 실버 이어링과 네크리스로 마냥 로맨틱하지 않게 시크하게 마무리한 센스도 눈여겨보세요.  
@goldnewrok@goldnewrok@goldnewrok
 
 

정석 혹은 포인트 매치! 문가영 VS 금새록의 출근 룩  

@jtbcdrama

@jtbcdrama

극 중 두 배우의 직업이 은행원인 만큼 캐릭터에 맞춰 유니폼을 입는 장면이 자주 등장합니다. 유니폼이긴 하지만 아이보리 컬러의 라이닝이 들어간 파스텔 블루 컬러의 카라 니트와 카디건, 블랙 스커트 조합으로 화사하면서도 포근한 느낌이 들죠. 프로페셔널한 4년 차 주임 '안수영' 역을 위해 문가영은 의상에 포인트를 더하는 대신 단정하고 차분한 헤어 스타일링으로 현실적인 은행원 룩을 선보이고 있어요. 여기에 메신저 백 같은 워크 웨어 아이템으로 마무리하는 게 '안수영'표 스타일링이죠. 
@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
  
@goldnewrok

@goldnewrok

같은 유니폼이라도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다는 걸 증명하는 금새록의 출근 룩! '박미경'표 유니폼 패션의 키 아이템은 바로 스카프입니다. 정방형이나 혹은 직사각형, 아티스틱한 프린트 혹은 지오메트릭 패턴 등 다채로운 스타일의 스카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스타일링이 인상적인데요. 베이지, 아쿠아 블루, 인디 핑크, 골드 등등. 유니폼인 파스텔 블루 컬러와 우아하게 어우러지는 컬러 팔레트의 스카프를 선택해 과하지 않고 우아한 무드를 더해줬답니다.
@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
 
 

현실감 넘치는 데일리 룩! 참고하기 딱 좋은 패션, 문가영 vs 금새록 

@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
편안하면서도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분위기의 캐주얼 룩을 좋아하는 편이라면? 문가영의 OOTD는 참고하기 좋은 스타일링 예시가 되어줄 거예요! 핀 스트라이프 패턴 셔츠에 중청 데님을 매치하거나 미니멀한 화이트 셔츠에 와이드 핏의 베이지 팬츠, 브라운 숄더백을 더한 룩, 블랙 케이블 카디건에 화이트 팬츠로 마무리한 스타일링 등등. 옷장 속에 있을 법한 베이직한 아이템을 재료로 스타일링한 덕분에 현실감 넘치는 데일리 룩으로 등극했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문가영이 선택한 키 아이템은 셔츠! 니트 혹은 티셔츠와 레이어링 하는 등의 셔츠에 대한 다양한 스타일링 팁을 확인해보세요. 
@jtbcdrama

@jtbcdrama

 
@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jtbcdrama
문가영이 해석한 '안수영'의 룩에선 보이시한 매력이 감돈다면 금새록의 '박미경' 룩은 좀더 레이디라이크 룩에 가깝습니다. 하늘하늘한 실크 블라우스에 레더 라이닝이 포인트로 들어간 크롭트 재킷을 매치하거나 클래식하고 화사한 트위드 재킷 세트업 룩, 드레이프 디테일이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톱 등등. 오피스 패션이나 데이트 룩 등 다양한 상황에서 과하지 않게, 정갈한 인상을 남길 스타일링을 주로 선보이고 있어요. 디테일이나 아이템은 부드러운 무드지만 컬러는 블랙이나 화이트, 에크루 컬러를 선택해 룩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 역시 참고하면 좋을 포인트입니다. 
@jtbcdrama

@jtbcdrama

 
-

-

Keyword

Credit

    글 소지현
    사진 JTBC <사랑의 이해> 공식 웹 및 페이스북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