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정이' 세계 1위 소식, 먹먹하게 다가오는 故 강수연 생전 발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넷플릭스 '정이' 세계 1위 소식, 먹먹하게 다가오는 故 강수연 생전 발언

이인혜 BY 이인혜 2023.01.25
지난 20일 공개된, 고 강수연의 유작인 SF 영화 〈정이〉! 나흘 연속 전 세계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정이〉는 24일(현지시각) 기준 넷플릭스 영화 부문 전 세계 1위를 차지했어요. 국가별로 보면, 한국을 비롯해 미국과 대만 등에서 나흘 내내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넷플릭스 톱10 웹사이트에서도 〈정이〉는 비영어권 영화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어요. 한국을 비롯해 총 80개국에서 톱 10에 오른 〈정이〉! 공개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1,930만 시간의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니, 정말 대단한 기록입니다.
 
정이 강수연 정이 강수연 정이 강수연
 
〈정이〉는 앞서 〈부산행〉, 〈반도〉 등으로 유명한 연상호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지난해 고인이 된 강수연의 유작이라는 점에서 개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어요. 강수연은 극 중 전투용 인공지능(AI)을 개발하는 연구소 팀장 윤서현 역을 맡았답니다.〈정이〉가 화제 되면서 고인의 생전 인터뷰 영상 또한 주목받고 있어요. 넷플릭스가 작품 흥행을 기리면서 25일 공개한 영상을 보면, 강수연은 "너무 잘 찍어왔다고 생각해왔는데 이게 과연 마지막에 완성본이 어떻게 나올지 제가 제일 궁금할 것"이라고 말해 먹먹함을 주고 있답니다. 결국 영화 완성본을 보지 못하고 생을 마감한 강수연이 더욱더 그리운 시점인데요. 그와 함께 작업했던 감독과 배우들 역시 그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냈어요. 특히, 작품에 함께 출연한 김현주와 류경수는 각각 "강수연 선배님과 연기 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너무 떨렸다", "현장에서 함께 일하면서 강수연 선배님 같은 어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말하며 그를 그리워했답니다.
 
 
한편 작품 흥행과는 별개로, 평가는 엇갈리고 있습니다. 다소 진부한 스토리가 아쉽고 상투적이라 극에 몰입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있는가 하면, 액션 시퀀스와 디스토피아 미래 지구 묘사 등 CG 완성도를 높이 평가하는 이들도 있는 상황이죠. 호불호가 갈리는 상황에서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정이〉! 앞으로의 결과 역시 기대가 되네요.
 

#강수연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