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유효 성분이 층층이! 요즘 핫한 멀티 챔버 ∙ 캡슐 세럼 10_선배’s 어드바이스 #153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피부에 좋은 유효 성분이 층층이! 요즘 핫한 멀티 챔버 ∙ 캡슐 세럼 10_선배’s 어드바이스 #153

바야흐로 단 하나의 똑똑한 세럼에만 투자하면 되는 세상!

박지우 BY 박지우 2023.01.25
Unsplash

Unsplash

1975년 탄생한 최초의 세럼은 토너보다 유효 성분을 많이 함유한 완벽한 워터 베이스 제품이었다. 이처럼 효과가 탁월한 유효 성분 가운데서도 레티놀, 비타민 E 같은 지용성부터 비타민 C, AHA 같은 수용성, 여러 성분을 한 제형에 담을 시 활성화를 위한 pH 균형이 깨지거나 충돌을 일으켜 서로를 파괴하는 성분까지, 그 종류는 무척 다양하다. 성분 전달 측면에서 따져봐도 피부에 닿기 전에 스스로 파괴되거나 변질되곤 하는 예민한 유효 성분이 수두룩하다. 심지어 오일 종류는 분자가 지나치게 큰 탓에 피부에 흡수되지 못하고 겉돌기만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만큼 과연 어떻게 하면 이토록 다양한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흡수시킬지가 크나큰 숙제로 남아있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세럼들은 마침내 이러한 난제를 푸는 데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바로 각기 다른 성분들을 두 개 혹은 세 개의 챔버에 나누거나, 미세한 지질 또는 눈에 보이는 캡슐에 담아 펌프 시 바로 섞이게 하는 방식을 통해서 말이다. 이러한 신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방식을 통해 성분들은 즉시 활성화되어 피부에 톡톡한 효과를 발휘하게 된다. 수많은 기능성 제품을 사용할 필요 없이, 단 하나의 세럼으로도 강력한 주름 개선, 미백, 각질 제거, 진정 등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게 된 것. 즉, 좋은 세럼 하나에만 투자하면 되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이에 오늘날 가장 주목받고 있는 멀티 챔버 또는 캡슐을 활용한 세럼 10가지를 소개한다.
 

멀티 챔버 세럼

라네즈 퍼펙트 리뉴 3X 시그니쳐 세럼 - 주름, 칙칙함, 처짐을 잡는 레티놀, 펩타이드, 플라보노이드와 페룰산이 담긴 3가지 제형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주름 개선 기능성 세럼. 40mL 8만 5천 원.랑콤 레네르지 트리플 세럼 - 히알루로닉 애시드, 에멀전상 비타민 C, 젤상 페룰산을 세럼 하나에 담아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주는 주름개선기능성 제품. 50mL 22만 원.겔랑 아베이 로얄 더블 R 리뉴 앤 리페어 어드밴스드 세럼 - 화이트 허니 추출물과 AHA, PHA가 이중 챔버에 담겨 피부에서 서서히 방출돼 피부결과 탄력을 개선하고 점점 더 빛나게 하는 주름 개선 기능성 세럼. 50mL 29만 8천 원.클라랑스 더블 세럼 컴플리트 에이지 컨트롤 콘센트레이트 - 21가지 식물 성분이 담긴 워터 베이스, 오일 베이스 성분이 펌핑과 동시에 섞이고 한쪽을 선택할 수도 있는 주름 개선 기능성 세럼. 50mL 16만 5천 원.라프레리 스킨 캐비아 리퀴드 리프트 - 캡슐화 기술과 펌핑 시 혼합되는 제품의 원조 격인 퍼밍 세럼. 펌프를 누르면 캐비아 핵심 성분비즈와 에멀전이 활성화해 우윳빛 액으로 토출된다. 50mL 99만 2천 원.오에라 듀얼 액션 크로노 앰플 - 농축된 자체 개발 ‘크로노 엘릭서’ 성분과 전해질 성분이 각기 다른 챔버에 담겨 바르기 직전 섞이는 주름 개선, 미백 기능성 제품. 15mL 2개 59만 원.
 

캡슐 세럼

이자녹스 테르비나 어드밴스드 리제너레이팅 프리마 엘릭서 - 태반 핵심 성분과 태반 줄기세포 배양액 재조합 성분, 독자 개발 신 성분 ‘피브로글루’를 캡슐화 해 피부 탄력을 집중적으로 높인다. 30mL 16만 원.디올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륄 드 로즈 어드밴스드 세럼 - 로즈 드 그랑빌에서 추출한 농축 유효 성분들을 마이크로 펄 1만여 개에 담아 피부 깊숙이 전달하며 레티노익애시드보다 강력한 주름 개선 효과를 검증한 세럼. 50mL 50만 5천 원.설화수 자음생 세럼 - 인삼 사포닌을 농축한 ‘진세노믹스’가 캡슐 10만 개와 보이지 않는 두 가지 미세 캡슐에 담겨 피부 깊숙이 전달된다. 주름 개선 기능성. 30mL 14만 5천 원.프리메라 AG VCN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 - 섞이는 게 어려웠던 지용성 고순도 레티놀과 수용성 순수 비타민 C를 캡슐화 기술로 세럼 하나에 담아 피부에서 강력 시너지 효과를 내는 주름 개선 기능성 세럼. 50g 2개 6만 3천 원.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선배's 어드바이스 더 보기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