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느낌 100% 베이커리 투어!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연말느낌 100% 베이커리 투어!

삼각지역을 부근으로 생겨나고 있는 신상 베이커리들을 둘러보았다.

성채은 BY 성채은 2022.11.27
 
공간을 가득 채우는 빵 냄새는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준다. 겨울에 가면 더 좋은 삼각지역을 중심으로 생겨나고 있는 신상 베이커리 두 곳을 둘러보았다. 삼각지역의 터줏대감 레스토랑 ‘쌤쌤쌤’의 대표 김훈과 도산공원의 ‘포스터리 베이커’를 만든 ‘핫플’ 디렉터 뚜기가 힘을 합쳐 탄생한 테디뵈르하우스(@teddy.beurre.house)가 첫 번째 주인공. 파리의 한 카페를 통째로 옮겨 놓은 듯한 이 공간을 완성하기 위해 한 달간 파리 여행을 하면서 다양한 크루아상을 맛보고, 인테리어를 궁리했다고. 덴마크의 유명 카페 ‘아틀리에 셉템버(Atelier September)’에서 김훈 대표가 일하면서 배워온 이색적인 플래터 메뉴도 맛볼 수 있다. 
구석구석 곰들이 도사리고 있는 테디뵈르하우스.

구석구석 곰들이 도사리고 있는 테디뵈르하우스.

 
외관부터 이국적인 브레디포스트(@breadypost_bakery)는 시즌마다 새로운 빵을 선보인다. 첫 번째 시즌으로는 소프트 프레첼을 다양하게 변주했다. 내부에 들어서면 오두막에 온 듯한 아늑함이 느껴진다. 벽에 걸린 포스터와 티셔츠, 그림 등이 연말 분위기를 더한다. 햇살을 잘 느낄 수 있도록 일부러 2층에 자리 한만큼 한겨울에도 창문으로 따뜻한 볕이 들어오니 겨울 광합성을 즐겨보도록.  
콘크리트 벽면과 따뜻한 우드 계열이 조화를 이루는 브레디포스트의 실내.

콘크리트 벽면과 따뜻한 우드 계열이 조화를 이루는 브레디포스트의 실내.

 
바닐라 향 버터 크림에 후추를 올린 버터페퍼 프레첼과 특제 소스에 페퍼로니를 얹은 페퍼로니 프레첼은 각 5천5백원.좋은 재료로 든든하게 속을 채워줄 크루아상 플래터, 브런치 인 파리는 1만2천5백원.피스타치오 크림으로 채운 베이비 슈가 켜켜이 쌓인 피스타치오 슈-케이크는 8천8백원.리코타 치즈와 하몽, 바질 잼으로 유럽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리코타 샌드위치는 1만3천5백원.

Keyword

Credit

    어시스턴트 에디터 성채은
    디자인 김희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