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유 라인' 이장우가 16kg 빼고 순식간에 턱선 찾은 비결은? #스타다이어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팜유 라인' 이장우가 16kg 빼고 순식간에 턱선 찾은 비결은? #스타다이어트

체중 감량은 물론 만성 질환 예방 등 건강상 이점까지!

라효진 BY 라효진 2022.09.29
배우 이장우가 날렵한 턱선을 자랑하며 리즈시절 비주얼을 되찾았습니다. 이장우는 평소, 대식가를 자처할 정도로 먹방에 진심인 편이라 촬영 스케줄이 없을 땐 살이 잘 찌는 편이라고 해요. 이로 인해 과거 최대 120kg까지 나갔던 적도 있다고 밝히기도 했죠. 그랬던 그가 최근 큰맘 먹고 16kg을 감량, 현재 82kg의 탄탄한 몸매를 유지해 많은 다이어터들을 솔깃하게 하고 있어요.
 
이장우 인스타그램이장우 인스타그램이장우 인스타그램
 
먹을 때 가장 행복하다고 밝히기도 했던 이장우가 택한 다이어트 비결은 놀랍게도 '단식’. 이와 관련해 이장우는 최근 방송에서 단식 후 몸소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해 관심을 모았어요. 그는 무려, 일주일 동안 물만 먹고 아무것도 먹지 않았다는데요. 이에 대해 그는 "첫날은 먹고 싶은 욕구 때문에 죽을 것 같고 머리가 아팠는데, 3일 지나니 몸이 가벼워지더라. (그동안 단식)한 게 아까워서 7일 했더니 너무 개운했다"고 솔직하게 털어놨어요.
 
이장우는 또, 단식원에 갈까 생각했다가 집에서 단식에 도전했다고 밝혀 더욱 놀라움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대체, 음식의 유혹을 어떻게 이겨낸 것일까요? 이에 대한 질문이 쏟아지자, 그는 "72시간 타이머를 맞추고 일분마다 시계를 보면서 버텼다"면서 물은 3~5리터 정도 충분히 먹는 게 좋다고 조언했어요.
 
MBC 〈라디오스타〉 이장우MBC 〈라디오스타〉 이장우MBC 〈라디오스타〉 이장우MBC 〈라디오스타〉 이장우MBC 〈라디오스타〉 이장우
 
이장우가 실천한 단식은 실제로 많은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방법이에요. 보통 소금물이나 물만 마시는 단식은 3일 정도를 기본으로 하며, 단식한지 16시간이 지나면 체내 자가포식 시스템(몸속 세포가 손상된 세포를 제거하는 자연치유 과정)이 활성화되면서 2~3일 차부터는 이장우가 한 말처럼 공복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고 해요. 이장우는 7일 단식을 했지만, 단식 입문자의 경우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해 단식 기간을 정하는 게 좋겠죠?
 
이장우는 또, 10시간 동안 공복 상태를 유지했다가 식사한다면서 간헐적 단식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죠. 간헐적 단식의 경우 최근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은 물론 신체 염증 반응 감소, 만성 질환 예방 등 건강상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MBC 〈나 혼자 산다〉 이장우MBC 〈나 혼자 산다〉 이장우MBC 〈나 혼자 산다〉 이장우MBC 〈나 혼자 산다〉 이장우
 
이러한 간헐적 단식은 단순히 굶는 것과는 살이 빠지는 원리부터 달라요. 먹는 음식 양을 줄이는 데 집중하는 게 아니라, 먹는 시간을 조절해 살을 빼는 방법이기 때문이죠. 다시 말해, 우리 몸은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이 올라가고 인슐린이 나오면서 살이 찌는데, 바로 이 먹는 시간을 줄여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함으로써 살이 덜 찌는 몸으로 바꾸는 게 간헐적 단식의 원리랍니다.
 
단식 전후 식사에 임할 땐 두부나 달걀, 닭가슴살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나 브로콜리, 당근 등 신선한 채소를 섭취해 근 손실을 예방한다면 더욱 탁월한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단식 중에는 물과 허브티, 차 종류만 마시는 게 좋은데요. 특히 생강차나 계피차는 식욕 억제 효과가 있어서 특히 추천하고 싶은 차랍니다.
 
참, 간헐적 단식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공복 시간을 규칙적으로 유지해야 해요. 개인 몸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적정 시간은 12~16시간입니다. 다시 말해 하루 중 12~16시간은 먹지 않고 나머지 시간만 먹는 것이죠.
 
간헐적 단식을 시작하면, 평소보다 공복 상태가 길어지면서 피로감과 무기력함, 두통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땐 명상이나 요가, 가벼운 운동으로 마음의 안정을 되찾는 것도 추천하고 싶은 방법입니다. 또한, 모든 다이어트 방법이 다 그렇듯 간헐적 단식 또한, 너무 무리해선 안 된다는 점 아시죠? 특히 지병이 있거나 복용 중인 약이 있다면 전문의와의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타다이어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