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핑크 베놈’, ‘셧 다운’ 네일의 숨겨진 디테일? 블랙핑크 네일 스타일.zip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블랙핑크 ‘핑크 베놈’, ‘셧 다운’ 네일의 숨겨진 디테일? 블랙핑크 네일 스타일.zip

눈이 즐거운 블랙핑크 네일 스타일 총집합!

송예인 BY 송예인 2022.09.23
선공개 곡 ‘PINK VENOM’에 이어 ‘SHUT DOWN’으로 컴백한 블랙핑크! 이번 컴백에서 선보인 네일 스타일 또한 흥미롭습니다. 자개 네일부터 시스루 네일, 에어브러시를 이용한 네일까지,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화려한 스타일로 꽉꽉 채워졌죠. 이번 네일은 특히 어떤 스타일이 특별했는지 유니스텔라 박은경 네일 아티스트에게 직접 물어봤습니다.
 
 

시스루, 자개, 스팽글 등 의상과 찰떡인 네일

 
@nail_unistella@nail_unistella@nail_unistella@lalalalisa_m
‘PINK VENOM’에서 선보인 제니의 시스루네일, 리사의 스팽글네일, 강렬한 레드 글리터 네일 등 다양한 재질 표현이 인상적인 네일들은 모두 의상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일! 네일 아티스트 박은경은 ‘어떤 컬러, 디자인의 옷을 입는지 늘 먼저 체크한다’며 의상 컨셉에 가장 중점을 두어 작업한다고 답했습니다. 제니가 입은 호피무늬 시스루 의상에 잘 매치되도록 컬러와 패턴을 의상과 유사하게 디자인하고, 리사 또한 스팽글 탑을 그대로 네일에 옮겨 놓은 듯 네일 디자인을 했어요. 광택이 도는 가죽 소재의 레드 의상에는 글리터로 의상의 광택감을 살려 연출했죠.
 
 
특히 ‘PINK VENOM’ 뮤직비디오에서 지수가 거문고를 연주할 때 등장한 ‘자개 네일’은 의상 컨셉은 물론, 길이까지 신경을 썼다고 해요. “거문고 실제로 쳐야 했기 때문에 길이감이 중요했어요. 그래서 다른 네일보다는 좀 더 짧은 기장을 선택했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90년대 감성 가득! 에어브러시 네일

@nail_unistella@nail_unistella@nail_unistella@nail_unistella
이번 ‘PINK VENOM’과 ‘SHUT DOWN’ 네일 디자인에서 가장 많이 등장한 건 바로 ‘에어브러시 네일’! 압축된 공기로 컬러를 안개 상태로 내뿜어서 칠하는 기법인 에어브러시 네일은 일반 붓 그러데이션과 달리 얇고 섬세한 그러데이션이 가능해요. 또한 빠르게 시술이 가능하고 빨리 건조되는 장점도 있어요.
 
이번 네일에 에어브러시 기법이 많이 쓰인 이유에 대해 박은경 네일 아티스트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저는 무언가를 오마주하는 작업을 할 때 실제 그 스타일을 그대로 따르려 노력해요. 예를 들면 ‘셧 다운’ 그래피티 스타일에는 실제 그래피티처럼 락커를 뿌려 그리듯 에어브러시를 사용했죠. 공기를 압축해 뿌리는 원리는 락커와 같거든요. 다른 에어브러시네일 디자인 또한 90년대 스트릿 힙합 씬에서 실제로 많이 쓰이던 기법을 차용해 만들다 보니 에어브러시로 연출하게 되었어요.” 
 
 
리사의 ‘PINK VENOM’ 롱 네일도 90년대 스트릿 힙합 무드를 차용해 탄생한 디자인! 박은경 네일 아티스트는 “리사가 직접 이런 네일을 하고 싶다고 요청하기도 했고, 90년대 오리지널 힙합 무드가 잘 살아야 하는 씬이었기 때문에 실제 그 시대 스트릿 힙합 신에서 많이 하던 구부러진 스퀘어 쉐입 팁과 에어브러시 기법을 사용했어요.”라며 이 네일의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습니다.
 
 

보면 볼수록 놀라운 디테일

 
@nail_unistella@nail_unistella@nail_unistella@nail_unistella@nail_unistella
의상 컨셉과 뮤직비디오 씬도 중요하지만, 아티스트와의 충분한 논의 끝에 완성되는 다양한 네일 디자인들! 로제의 블랙 화이트 프렌치 네일에는 미니 건 디테일을 추가했다고 해요. 지수의 거문고 신에 등장한 자개 네일도 실제 자개를 사용해 리얼리티를 더했죠.“네일이 디테일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가 더 많지만, 그런 디테일까지 신경 썼을 때 주는 자신감이 분명 있거든요.”라며 디테일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