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공개 된 갤럭시 Z 플립4와 Z 폴드4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마침내 공개 된 갤럭시 Z 플립4와 Z 폴드4

가장 빠르게 폴더블 4세대를 구입하는 방법은?

ELLE BY ELLE 2022.08.12
 
삼성전자 4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4(Galaxy Z Flip4)’와 ‘갤럭시 Z 폴드4(Galaxy Z Fold4)’가 공개됐다.
 

갤럭시 Z 플립4

갤럭시 Z 플립4는 콤팩트한 클램쉘 폼팩터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접히는 부분은 슬림해졌고, 무광의 백 글라스 및 유광의 금속 프레임을 적용했다. 기능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폴더블폰 대중화 선언에 발맞춰 플렉스 모드(Flex mode) 성능을 개선한 것. 플렉스 모드는 제품을 접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숏폼과 브이로그 촬영에 보다 더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여기에 전작 대비 65% 더 밝은 센서가 장착된 카메라와 스냅드래곤8 플러스 1세대를 탑재해 밤낮 상관없이 고품질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퀵샷(Quick shot) 기능도 업그레이드 했다. 퀵샷은 폰을 펼칠 필요 없이 전원 버튼을 두 번 눌러 촬영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퀵샷 촬영 중 바로 플렉스 모드로 전환해 촬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끊김 없는 촬영이 가능해졌다. 갤럭시 Z 플립4는 보라 퍼플,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블루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256GB와 512GB 모델 각각 135만3000원과 147만4000원.
 

갤럭시 Z 폴드4

갤럭시 Z 폴드4는 사용자가 빠르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추가된 태스크바(Taskbar)는 PC와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 자주 사용하는 앱과 최근 사용한 앱 등을 보여준다. 멀티태스킹 또한 새로운 스와이프 제스처(Swipe gestures) 기능을 통해 더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손가락 제스처로 전체 화면 앱을 팝업창으로 바로 전환하거나 화면을 분할하는 멀티 윈도우가 빠르게 실행된다. 삼성은 구글·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협력을 강화해 사용자들이 애용하는 크롬(Chrome), 지메일(Gmail) 등에서 드래그 앤 드롭(Drag-and-drop)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Z 폴드4는 5000만 화소 광각 렌즈와 최대 30배 스페이스 줌 기능을 적용해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전작 대비 23% 더 밝아진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사용자들이 밤에도 고품질의 야간 촬영이 가능하다. 무게 263g으로,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갤럭시 Z 폴드4는 팬텀 블랙, 그레이 그린, 베이지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256GB와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 각각 199만 8,700원과 211만9,700원.
 
가장 빠르고 유쾌하게 갤럭시 Z 폴더블 4세대를 구입하는 방법! 사전판매가 시작되는 8/16(화) 00시에는 11번가 LIVE11에서, 저녁 7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사전판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특히 8월 16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사전판매 ‘Galaxy Night Live’에는 권혁수, 유튜버 헤이즐, 딴트공말방구, 임시우 쇼호스트가 참여한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하는 공개방송으로 오프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다.
 
■ 8/16(화) 00시 11번가 사전판매 LIVE
https://bit.ly/3SFromE
 
■ 8/16(화) 19시 네이버 사전판매 LIVE
https://bit.ly/3bJed3e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