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세안 VS 저녁 세안_선배's 어드바이스 #129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아침 세안 VS 저녁 세안_선배's 어드바이스 #129

여름 세안, 제대로 하고 있는 걸까?

송예인 BY 송예인 2022.08.08
밤새 지나치게 분비된 피지와 침구에서 묻은 먼지를 헹구는 개념인 아침 세안과 종일 흐른 땀과 피지, 미세먼지, 화장까지 씻어내는 저녁 세안은 확실히 달라야 한다. 세안만 제대로 해도 장벽 기능과 자체 턴 오버 기능이 활성화돼 피부가 저절로 좋아지는데 아침 세안을 과하게 하거나 저녁 세안을 부족하게 하는 등 잘못하면 반대로 트러블 위험도가 수직으로 상승한다. 피부 타입별로 아침, 저녁 세안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체크해보고, 적합한 클렌저도 선택할 것.
 
 
 

아침 세안

사진 언스플래시

사진 언스플래시

자고 일어나자마자 피부를 확인해 피지가 거의 묻어나지 않고 오히려 건조감을 느끼면 건성, T 존만 번들거리면 복합성, 얼굴 전체가 기름통에 빠졌다 나온 것 같으면 확실한 지성이라 할 수 있다. 얼굴 전체가 완벽한 중성인 경우는 드문데, 세안을 통해 그렇게 느껴지게 하는 게 목표다.
 
사진 언스플래시

사진 언스플래시

아침에도 건조한 건성은 사실 클렌저가 꼭 필요하진 않다. 물로만 가볍게 헹궈 먼지를 떨어내도 되고 조금이나마 분비된 피지를 잘 보존해야 한다. T 존만 번들거리는 복합성은 폼 클렌저 소량으로 그 부위만 씻어도 좋다. 지성은 클렌저를 충분히 거품 내 얼굴 전체를 씻고, 필요하면 두 번 반복한다. 아침 세안용 클렌저로는 흔히 말하는 약산성에 계면활성제론 아미노산계를 썼다는 것들이 순해서 적합. 바로 거품이 나오는 타입 중 이런 제품이 많고 충분히 헹궜는데도 미끈거린다면 보습 성분이니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건성 피부고 화장을 잘 안 한다면 아침 세안용을 저녁에도 써도 된다.
설화수 순행 클렌징 폼 - 천연 유래 아미노산계 세정 성분이 순하게 더러움만 씻어 주며 ‘순행청은수’가 수분을 공급한다. 200mL 4만8천원. 클라랑스 젠틀 무스 클렌저 - 순한 식물 유래 음이온 계면활성제가 순간적으로 미세한 거품을 일으킨다. 모링가 추출물 함유. 150mL 4만8천원.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진율향 진액 보습 클렌저 - 다양한 한방 성분을 함유해 물기 없는 피부에 문지르고 물로 헹궈내는 마사지 에센스 겸용 클렌저. 180mL 5만2천원.  크리니크 엑스트라 젠틀 클렌징 폼 - 악건성 피부와 건성 복합성 피부에 보습 효과를 주는 아주 순한 거품이 바로 나오는 클렌저. 125mL 3만9천원.
 
 
 

저녁 세안

사진 언스플래시

사진 언스플래시

저녁 세안은 온갖 노폐물, 오염물을 말끔히 지우되 피부가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천연 보습 막은 남기는 게 목표. 저녁 세안용 클렌저들은 대개 메이크업까지 잘 녹이는 세정 성분, 즉 강력한 계면활성제가 약간씩이라도 처방돼 있으며 약알칼리성을 띠는 것이 많아 크림, 밤, 오일 같은 유분 베이스 클렌저로 이중 세안의 첫 단계를 했으면 그 유분도 지울 수 있다.
 
사진 언스플래시

사진 언스플래시

손에는 온갖 세균과 유분이 묻어 있어서 항상 손을 먼저 비누나 클렌저로 씻고 다시 거품을 내 세안을 시작한다. 화장을 거의 안 했거나 가볍게 했으면 폼 클렌저 양도 줄이고, 화장이 진하면 양을 늘린다. 건성 피부는 앞서 말한 유분 베이스 클렌저의 유분이 피부에 적당히 남도록 폼 클렌저를 생략하거나 적게 쓴다. 지성 피부는 유분 베이스 클렌저를 피하되 폼 클렌저나 젤 클렌저는 필요하면 두 번 써도 좋다. 각질이 잘 생기는 지성 피부는 각질 제거 효과도 있는 파우더 투 폼 클렌저도 효과적. 복합성 피부는 지성인 부위만 폼 클렌저 거품을 충분히 내 씻고 중성이거나 건성인 U 존엔 거품이 많이 닿지 않게 한다. 세안 후 20분이 지나도 피부가 건조하고 땅긴다면 그 부위를 과하게 씻은 것이다.  
 
샤넬 No.1 드 샤넬 레드 까멜리아 클렌저 - 붉은 동백 추출물과 오일을 품은 파우더가 물이 닿으면 거품으로 변하는 각질 제거제도 겸한 클렌저. 25g 7만3천원. 디올 라 무쓰 오프 온 포밍 클렌저 - 피부를 정돈하는 수련 추출물이 담긴 거품이 풍성한 크림 타입 폼 클렌저. 150g 9만7천5백원. 쓰리 클리어링 폼 - 섬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메이크업과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아로마 에센셜 함유 클렌저. 100g 4만5천원.  헤라 멜라솔브 프로그램 딥 클렌징 폼 - 셀룰로스 비즈와 올리브 유래 세정 성분이 각질까지 제거하는 브라이트닝 폼 클렌저. 200g 3만5천원.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 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

.

선배's 어드바이스 더 보기

Keyword

Credit

    글 이선배
    사진 pexels/언스플래시/각 브랜드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