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동의 파리 테라스 vs. 가로수길 뉴욕 레스토랑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한남동의 파리 테라스 vs. 가로수길 뉴욕 레스토랑

한남-가로수길에 생긴 새롭고 이국적인 맛집. 낮술도 가능한 곳.

강민지 BY 강민지 2022.07.28
아스티에 드 빌라트 외관아스티에 드 빌라트 카페아스티에 드 빌라트 카페 내부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다즐링 티아스티에 드 빌라트 테라스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아이스 아메리카노, 파운드 케이크아스티에 드 빌라트의 파운드 케이크

아스티에 드 빌라트 카페

아스티에 드 빌라트는 국내에 들어오기 전부터 취향 좋은 에디터들의 참새 방앗간으로 유명했습니다. 파리 출장이 생길 때마다 바쁜 일정을 쪼개 이곳에 들러, 향과 식기를 하나둘씩 구매해 저마다의 컬렉션을 완성한 사람들을 알고 있거든요. 한남동에 아스티에 드 빌라트 매장이 생긴 이후, 깨질까 봐 노심초사하며 짐을 싸던 일에 안녕을 고할 수 있어 그들이 얼마나 반가워했던지요!
 
작년 9월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아스티에 드 빌라트는 올 7월부터 5층 실내와 야외 테라스 카페를 개방합니다. 세계 최초의 아스티에 드 빌라트 카페인 이곳을 위해 창립자인 베누아 아스티에 드 빌라트와 이반 페리콜리가 수시로 한국을 방문하며 작은 부분 하나까지 깐깐하게 신경 썼습니다. 가령 메뉴판 디자인, 크루아상과 바게트의 사이즈 같은 것까지 말이죠!
 
향긋한 다즐링 티와 오렌지 하나를 통째로 착즙해 촉촉하게 적신 파운드케이크는 이곳에서 꼭 먹어봐야 할 별미입니다. 달콤한 토마토 주스에만 익숙했다면 셀러리와 소금, 타바스코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짭짤한 맛의 토마토 주스도 경험해보면 좋겠군요.
 
또한 브레이크 타임이 따로 없는 이곳에선 오픈 시간인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언제든 알코올 드링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마가리타와 메즈칼리타, 아페롤 스프리츠 등의 칵테일과 루이나, 돔 페리뇽 같은 샴페인을 취급하며, 와인은 잔술로도 판매하고 있어요. 한낮의 열기가 가실 때쯤 이곳에서 차갑게 칠링한 와인을 한잔하며, 한남동의 작은 골목을 내려다보면 어떨까요. 아마 그 순간만큼은 시간이 천천히 흐를 거예요.
 
예약을 따로 받지 않아, 선착순으로 방문이 가능합니다.
 
위치_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49길 13, 5층
 
플레이버스 바이 바프의 베이커리 코너 플레이버스 바이 바프 인테리어플레이버스 바이 바프 인테리어플레이버스 바이 바프의 플레이버스 니수아즈 샐러드플레이버스 바이 바프의 닭다리 콩피플레이버스 바이 바프의 마스카포네플레이버스 바이 바프의 하우스 메이드 레몬 소르베

플레이버스 바이 바프

“H는 묵음이야” 그 바프가 맞습니다. 플레이버스 바이 바프는 아몬드 스낵을 만드는 그 바프가 신사동 가로수길에 낸 캐주얼 브런치 앤 다이닝 바입니다. 뉴욕의 레스토랑을 떠올리게 하는 모던한 인테리어와 높은 천정이 인상적이죠. 바프의 대표 윤문현은 자주 찾고 싶은 레스토랑, 친구를 초대하고 싶은 레스토랑을 떠올리며 이곳을 기획했습니다.
 
리츠칼튼과 페어몬트 호텔 등에서 경력을 쌓은 원종민 셰프가 주방을 맡아 무슨 요일이든 주말의 분위기를 만끽하게 해주는 메뉴를 구성했습니다. 국내산 닭 다리를 닭기름에 저온으로 익힌 뒤 바삭바삭하게 굽고 닭 근위 소스, 감자 퓌레, 얇게 썬 사과 샐러드를 함께 제공하는 닭 다리 콩피와 구운 양 갈비에 당근 라페와 체리로 맛을 낸 램 소스, 치즈 폴렌타를 곁들인 양갈비 스테이크는 플레이버스 바이 바프가 가장 자신 있게 추천하는 요리입니다.
 
디저트 코스를 풍성하게 만들어줄 선택지도 다양합니다. 상큼해서 잠이 다 달아나는 레몬 소르베는 지금 계절에 맛보기 제격이고,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피넛 버터 라떼는 달콤한 커피 러버의 취향을 저격합니다. 세심하게 채운 와인 리스트도 놓치지 마세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인 브레이크 타임을 제외한 영업시간 어느 때라도 와인 주문이 가능합니다.
 
위치_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8길 26, 1층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