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 사람들이 만든 육즙 가득 교자와 그림 같은 마들렌! 합정에 새로 생긴 #신상맛집 3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배운 사람들이 만든 육즙 가득 교자와 그림 같은 마들렌! 합정에 새로 생긴 #신상맛집 3

라효진 BY 라효진 2022.07.26

교자바 소량

야끼니꾸 소량에서 합정에 오픈한 팝업 '교자바 소량'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교자와 중식 요리를 선보여요. 일본 츠지 조리전문학교 출신 대표와 콘래드호텔 출신 중식 셰프가 합심해 만든 곳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야끼 교자를 식초장에 콕 찍어서 먹으면 생맥주가 절로 생각나는데요. 육즙 가득한 만두는 물론 마파두부, 계란 볶음밥 등 식사 메뉴도 훌륭합니다. 타파스 형태의 부담 없는 양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 퇴근 후 바로 집 가기 아쉬울 때 한잔하기도 좋고, 2차로 즐기기도 좋겠네요.
 
주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길 54
인스타그램 @kyozabar_soryang
 

리치즈 하우스

합정에 새로 생긴 감성 버거집 '리치즈 하우스'. 수제버거를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어요. 버터 향이 나는 쫄깃한 버거 번에 두툼한 패티, 신선한 야채는 기본이고요, 치즈, 베이컨 치즈, 트러플 머쉬룸 등 다양한 풍미의 버거를 선보입니다. 칠리 치즈 프라이, 셀러리가 함께 나오는 핫윙도 빼먹을 수 없는 사이드 메뉴에요. 여기에 병맥주도 곁들이면 힙한 감성까지 충전 완료! 오늘 왠지 버거가 당긴다면 합정 '리치즈 하우스'를 방문해보시길
 
주소 서울 마포구 토정로3길 17, 1층
인스타그램 @richeezhouse
 

도식화

'도식화'는 카페가 아닌 깔끔한 전시회장 같은 느낌이 물씬 듭니다. 가게 안에 쓰인 "그림을 먹는다, 마들렌을 그린다"라는 문구처럼 한 폭의 그림 같은 마들렌을 판매해요. 이들은 종이와 물감이 아닌, 우유와 버터, 밀가루를 사용해 작품을 만드는 겁니다. 미술관처럼 전시해놓은 디저트를 먹기도 하는 곳이에요. 들깨강정과 간장 시럽을 올려 한국적인 맛을 프랑스 디저트로 재해석한 간장 들깨 마들렌은 인기 메뉴 중 하나. 라즈베리 콩포트를 더한 장밋빛 로즈 마들렌, 쑥 가루가 들어간 송편 마들렌도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에요. 눈과 입이 동시에 즐거운 경험이 이곳에서 펼쳐집니다.
 
주소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7길 19-9, 1층
인스타그램 @dosikhwa_seoul
 

#신상맛집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