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고은의 새 식구 월이는 뇌탈출증을 앓는 유기견이다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김고은의 새 식구 월이는 뇌탈출증을 앓는 유기견이다

사랑 많은 주인과 함께 잘 살고 있는 월이.

라효진 BY 라효진 2022.06.28
이제 반려동물과 동물권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펫숍에서 '분양받은', '애완동물'을 SNS에 올린 스타들은 따가운 시선을 면치 못합니다. 반면 적극적으로 유기동물 구조나 반려동물 미용 수술 등 학대를 거부하는 이들의 선한 영향력은 칭찬을 듣죠.
 
버려진 동물들을 끝까지 책임지겠다며 입양한 스타들도 적지 않은데요. 이효리가 키우는 다수의 반려묘와 반려견을 비롯해 블랙핑크 로제의 행크, 조승우의 곰자, 유연석의 리타 등도 입양된 유기동물입니다.
 
 
이번엔 김고은의 유기견 입양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충청남도 당진시 유기견 보호소에서 입양을 돕는 한 개인봉사자 A씨는 27일 인스타그램에 '구미'라는 이름의 강아지가 새 반려인을 만났다고 알렸습니다. 그는 '구미'에게 '월이'라는 이름을 지어 준 반려인이 김고은이라고 밝혔죠.
 
A씨는 "도깨비풀과 진드기를 무더기로 달고 들어왔던 월이는 인적 드문 곳에 유기되었던 아이였다. 사람을 경계했지만 며칠 굶고 배고팠는지 간식 하나에 낯선 사람에게 제 발로 달려와 포획되던 6개월 추정의 순둥이"라고 김고은의 새 식구를 소개했어요. 그에 따르면 입양 독려글을 올린 다음날 김고은이 월이를 키우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기본 건강 상태를 확인하던 중 강아지가 걸을 때 중심을 잘 잡지 못한다는 걸 확인했습니다.
 
 
이를 본 김고은은 치료를 해 주고 싶다며 월이를 데려갔어요. 입원과 퇴원을 반복하다가도 어느새 회복된 듯 잘 걷고 잘 지내던 월이는 중성화 과정에서 기뇌증, 뇌탈출증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사람의 경우 머리뼈 안쪽 두개강에 공기가 가득 차 있거나 뇌압이 급속히 높아져서 뇌 조직이 제 위치를 벗어난 경우 같은 판정을 받아요. 월이는 수술도 매우 위험하고 고칠 수 있는 방도가 없어 보인다는 의료진의 말을 들었지만 김고은은 조심조심 마음을 졸이며 월이와 함께 살기로 했다네요.
 
당진시 유기견 보호소

당진시 유기견 보호소

 
이 게시글엔 김고은이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월이의 사진도 함께 게재됐습니다. 김고은도 여기에 "잘 키울게요"라는 댓글로 새 가족을 잘 돌보겠다는 다짐을 표현하기도 했어요. 유기될 당시 생후 6개월 정도 밖에 되지 않았던 월이. 사랑 많은 새 반려인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길 바랍니다.
 

#반려동물 #유기동물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