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해 볼까? 아이브 장원영+에스파 카리나의 몸매 비결 플라잉요가! #스타다이어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나도 해 볼까? 아이브 장원영+에스파 카리나의 몸매 비결 플라잉요가! #스타다이어트

코어 발달과 유연성, 정신 건강까지 한번에!

라효진 BY 라효진 2022.06.23
장원영장원영장원영
 
쭉 뻗은 팔다리에 우월한 비율의 소유자인 아이브 장원영, 그가 최근 플라잉요가에 푹 빠진 근황을 공개했습니다. 남다른 유연성을 발휘해 우아한 자태를 뽐낸 장원영의 모습은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습니다.
 
플라잉요가는 공중에서 해먹 등에 매달려 다양한 동작을 구사하는 운동이에요. 몸을 곧게 펴는 동작이 많아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고, 근력 강화에도 효과적이어서 에스파 카리나, AOA 유나, 맹승지 등 많은 스타들의 몸매 관리 비결로 꼽히기도 했죠.
 
맹승지

맹승지

 
또한, 플라잉요가는 시간당 300kcal 이상 소모하는 고강도 운동이라는 점에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실제로 배우 박하선은 출산 후 플라잉요가와 식단 조절을 병행해 무려 12kg을 감량했다고 밝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관련 자격증까지 소유한 박하선은 플라잉요가의 매력에 대해 “코어에 좋은 운동이라 혈액순환이 잘 된다”는 이야기도 했죠.
 
박하선

박하선

 
박하선의 말처럼 플라잉요가는 몸이 자유자재로 움직이면서 거꾸로 매달리는 동작이 많아 우리 몸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하체에 뭉친 어혈을 풀어주면서 부종 방지에도 탁월하죠. 또한 매달린 상태서 몸의 중심 잡아야 하기 때문에 코어 발달에도 좋습니다.
 
예린

예린

 
여자친구 출신 예린은 플라잉요가로 코어는 물론 체력까지 좋아진 케이스. 그는 플라잉요가에 대해 “체력이 그렇게 좋지는 않은 편이라 어느 수준에 오르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는데, 요즘은 ‘내 몸에 코어 근육이 생기고 있구나’ 느낀다”면서 꾸준한 운동 덕분에 달라진 몸의 변화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배우 왕빛나 역시 플라잉요가를 꾸준히 해 몸과 마음까지 건강해졌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그는 플라잉요가에 빠진 근황을 SNS에 여러 차례 전하면서 “고통 뒤에 오는 시원함이 있다”, “너무 시원하다”고 예찬했습니다.
 
왕빛나의 말처럼 플라잉요가는 평소에 잘 쓰지 않아 뭉쳐있던 근육을 풀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플라잉요가 특성상, 조금이라도 딴생각을 하게 되면 동작이 불안정해져 아래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온전히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정신건강에도 좋아요.
 
왕빛나

왕빛나

 
몸과 마음 건강에도 탁월한 플라잉요가, 다만 부상 없이 안전하게 운동하기 위해선 몇 가지 유념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우선 해먹 등에 닿는 부분에 마찰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긴팔과 긴바지를 입는 게 좋아요.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충분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 것도 필수! 일부 동작 후 현기증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적당한 휴식도 잊지 마세요!
 

#스타다이어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