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전통 냉면과 16첩 반상까지, 맛과 양 다 잡은 보은 맛집 3 #소도시여행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40년 전통 냉면과 16첩 반상까지, 맛과 양 다 잡은 보은 맛집 3 #소도시여행

속리산 산채비빔밥도 별미.

라효진 BY 라효진 2022.06.22

속리토속음식점

속리토속음식점

속리토속음식점

 
보은의 명산, 속리산은 멋진 자연 경치는 물론 산채비빔밥 거리로도 유명하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관련 식당 가운데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은 바로 속리토속음식점이에요. 1976년 문을 열어 오랜 명성을 유지해오고 있는 이곳의 대표 메뉴인 산채 더덕구이정식! 구수한 된장찌개와 아삭한 더덕구이 등 기본 반찬만 무려 20개가 나오는 등 입이 딱 벌어지는 푸짐한 한 상을 자랑하는 게 특징이랍니다. 또한, 속리산에서 자란 산나물과 버섯 등이 가득 들어가 건강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이죠. 송이백숙도 추천할만한데요. 산에서 채취한 엄나무와 당귀, 대추 등에 자연산 송이버섯과 토종닭이 들어가 몸보신용으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이외에도 산채버섯전골정식, 특산채비빔밥도 인기 메뉴라고 하니 여럿이 방문해 다양하게 맛보는 것도 좋을 듯.
 
속리토속음식점 속리토속음식점 속리토속음식점 속리토속음식점
 
주소 충북 보은군 속리산면 법주사로 261
블로그 보은관광 공식 블로그
 

화성가든

화성가든

화성가든

 
예부터 임금님 수라상에 오를 정도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보은 대추! 보은 대추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화성가든을 방문해 보세요. 이곳은 보은 대추가 들어간 다양한 한정식 메뉴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맛집입니다. 대추정식의 경우 대추건강솥밥과 대추 견과류, 16첩 이상의 반찬이 푸짐하게 나와 건강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이보다 더 다양한 대추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속리산정식 추천. 대추 불고기 전골과 대추 더덕구이, 대추 화전 등 더욱 다양한 대추 요리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답니다. 소나무정식은 여기에 구절판과 신선로 등의 고급 요리가 추가된 게 특징이죠. 이외에도 대추와 한방약재가 들어간 오리백숙과 매콤한 고추장불고기도 많은 이들이 찾는 인기 메뉴! 속리산정식 등 일부 메뉴의 경우 방문 전 예약 필수라고 하니 이점 참고해 맛있는 식사 하시길 바랄게요.
 
화성가든 화성가든 화성가든
 
주소 충북 보은군 보은읍 교사삼산길 8
블로그 충청북도 공식 블로그
 

강서면옥

강서면옥

강서면옥

 
보은 여행 중 시원한 냉면이 생각난다면? 40년 전통의 보은의 냉면 맛집, 강서면옥 방문을 추천할게요. 이곳의 대표 메뉴인 메밀 물냉면은 살얼음이 동동 떠 있어 보기만 해도 시원한 데다, 메밀의 본고장으로 꼽히는 강원도 봉평 메밀로 만든 면이 들어가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 냉면육수의 경우 한우 양지 육수와 동치미 육수가 어우러져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자랑하죠.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먹기 좋은 것도 장점이랍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밑반찬으로 나오는 여수 돌산 갓김치 또는 무절임을 함께 먹으면 냉면 본연의 맛을 더욱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냉면과 갓김치의 조합이 일품이라고 하니 꼭 한번 맛보시길 바랄게요. 이와 함께 매콤한 비빔냉면과 한우모듬수육도 인기 메뉴라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강서면옥 강서면옥 강서면옥
 
주소 충북 보은군 보은읍 동편길 35
블로그 보은관광 공식 블로그 
 

#소도시여행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