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경력의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추천하는 선크림 4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20년 경력의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추천하는 선크림 4

자외선과의 전쟁! 톱스타들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홍현정이 추천하는 순하고, 눈 시림 없고, 안 밀리는 선크림 리스트

이재희 BY 이재희 2022.06.11
@hongsmakeuplay@hongsmakeuplay
화려하고 노련한 스킬로 이효리, 신민아, 채정안 등 톱스타들의 화보 메이크업을 책임지며 아름다운 비주얼을 만들어내는 20년 차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홍현정. 그녀는 자신의 오랜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유튜브 채널 ‘Hong’s Makeup Pla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뷰티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동네 언니 같은 친근함으로 1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죠. 그런 그녀가 구독자들의 여름철 피부 건강을 위해 꼼꼼한 시각으로 고른 자외선 차단제를 소개했다고 합니다.
 
홍현정이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 중점적으로 고려한 세 가지 조건은
1 자연스러운 톤 업 효과가 있는가?
2 베이스 제품과의 궁합이 잘 맞는가?
3 자외선 차단의 기능뿐만 아니라 스킨 케어 기능이 포함되어 피부가 자극 없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가?
 
선크림 구매하기 전, 그녀가 언니의 마음으로 하나하나 고른 선크림 네 가지를 참고해보세요. 
 

라로슈포제

홍스메이크업플레이 유튜브 캡처홍스메이크업플레이 유튜브 캡처홍스메이크업플레이 유튜브 캡처
순하고 자극이 적어 마니아층이 탄탄한 라로슈포제의 선크림 중 그녀가 선택한 것은 묽은 제형으로 촉촉하게 발리는 유비데아 안뗄리오스 멜트인 크림입니다. UVA까지 꼼꼼하게 차단해주고 복합 항산화 성분이 있어 스킨 케어 효과도 볼 수 있어요. 수분감이 높고 백탁 현상 없이 미세한 정도로 톤 업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식물나라

홍스메이크업플레이 유튜브 캡처홍스메이크업플레이 유튜브 캡처
순하고 자극이 적은 징크 옥사이드 성분 100%의 식물나라 산소수 가벼운 비건 징크 무기 선크림. 로션 같은 텍스처가 무기자차 특유의 고르게 발리지 않아 생기는 얼룩 현상을 막아주고 수분감도 높은 편이라 촉촉하게 마무리되어 백탁 현상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어요. 블루라이트와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성분까지 함유되어 피부를 보호해줘요. 
 

시세이도

홍스메이크업플레이 유튜브 캡처홍스메이크업플레이 유튜브 캡처홍스메이크업플레이 유튜브 캡처
시세이도의 어반 인바이런먼트 트리플 뷰티 선케어 에멀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선케어 제품이지만 에멀전처럼 묽은 텍스처가 특징이며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주는 선크림입니다. 자외선 차단과 함께 안티이에징과 수분 광채 효과까지 노릴 수 있죠. 발랐을 때 모공과 잔주름을 메워 피부 결을 매끈하게 보이도록 해요. 끈적임도 거의 없는 편이라 베이스 메이크업을 했을 때 보송하게 마무리됩니다.
 

아벤느

홍스메이크업플레이 유튜브 캡처홍스메이크업플레이 유튜브 캡처홍스메이크업플레이 유튜브 캡처
여름에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을 생략하는 편이라면 살구빛으로 피부톤을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아벤느의 선 미네랄 크림 파데프리 톤업을 추천합니다. 크림처럼 부드러운 텍스처로 발림성이 좋고 윤기 있게 마무리되어 혈색 있는 민낯으로 만들어줘요.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