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미·모모의 11자 복근,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된다고? #스타다이어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전소미·모모의 11자 복근,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된다고? #스타다이어트

다만 그 10분 동안은 자신과의 싸움...★

라효진 BY 라효진 2022.05.26
 
탄탄한 11자 복근으로 유명한 전소미와 트와이스 모모, 이들은 그 비결로 꾸준한 복근 운동을 꼽은 바 있습니다. 최근 방송에선 복근 만들기에 효과적인 운동법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고요.  
 
 
전소미와 모모가 공통적으로 공개한 복근 운동 비법은 바로 '플랭크 트위스트(트위스트 플랭크)'였어요. 플랭크 트위스트는 플랭크 자세를 응용해, 코어 근육으로 불리는 복근과 엉덩이, 허벅지 근육 단련 효과를 극대화한 운동이에요. 팔꿈치와 두 발만 바닥에 대고 엎드려 버티는 플랭크 기본 자세에서 트위스트하듯 몸통을 좌우로 움직이면 끝이죠.  
 
 
그럼 이번에는 동작 하나하나 자세하게 살펴볼게요.
 
1.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다.
 
 
2. 이때 다리는 들고 팔은 구부려준다.
 
3.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엉덩이가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4. 복근에 힘을 준 상태에서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인다.
 
 
플랭크 트위스트는 올바른 자세로 하면 한 번만 해도 땀이 나는 고강도 운동인데요. 전소미는 이 운동을 하루에 무려 100번씩 3세트를, 모모는 50번씩 3세트 이상 한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하루 50번씩, 100번씩 플랭크 트위스트를 하려고 하면 지칠 지도 몰라요. 무리하게 따라 하기보단 자신의 현 체력 상태에 맞춰 횟수를 조금씩 늘려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기구가 필요 없고, 엎드릴 수 있는 공간만 마련되면 어디서든 가능한 플랭크는 복근을 비롯해 코어 힘과 근육을 기르는 가장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소미와 모모의 트위스트 플랭크에 앞서 기본 플랭크 가능 시간을 확보하고, 사이드 플랭크, 싱글 레그 업 플랭크 등 응용 동작들을 시도해 보세요. 하루 단 10분만 투자로 탄탄해진 11자 복근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단, 플랭크 자세를 버티며 긴장한 승모근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스타다이어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