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 3색 스타일 대결! '그린마더스클럽' 이요원 vs 추자현 vs 김규리 #VS드라마패션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3인 3색 스타일 대결! '그린마더스클럽' 이요원 vs 추자현 vs 김규리 #VS드라마패션

'대한민국 엄마라면 피할 수 없다'. JTBC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으로 돌아온 세 배우의 드라마 속 패션을 소개합니다.

소지현 BY 소지현 2022.05.25
 

키워드는 롱 드레스! '그린마더스클럽' 제작발표회 룩 

(SLL)

(SLL)

초등 커뮤니티의 민낯과 동네 학부모 사이의 관계망을 그린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 이 작품을 통해 이요원이 3년 만에 브라운관으로 복귀했습니다. 제작발표회에서 이요원이 선택한 아이템은? 핑크빛 플로럴 프린트가 돋보이는 롱 드레스! 블랙 컬러의 카라와 리본 디테일, 진주 버튼이 우아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드레스는 알렉산드라 리치 제품입니다. 이요원은 핑크 톤과 잘 어울리는 샴페인 실버 컬러의 글리터 슈즈를 매치해 룩을 근사하게 마무리했어요. 
 
(SLL)

(SLL)

'그린마더스클럽'에서 호랑이처럼 자녀를 엄격하게 키우는 타이거 맘 '변춘희' 역을 맡은 추자현. 캐릭터의 분위기에 맞춰 추자현이 선보인 제작발표회 룩은 카리스마 넘치는 블랙 롱 드레스입니다. 어깨 라인이 드러나는 컷아웃 디테일과 로맨틱한 분위기의 셔링 장식이 돋보이는 드레스인데요. 랩 스타일 디자인의 스커트에서도 우아한 매력을 찾을 수 있답니다. 또 주얼 장식의 블랙 펌프스로 룩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SLL)

(SLL)

빅 사이즈의 화이트 리본으로 포인트! 김규리는 '그린마더스클럽'에서 아웃사이더 맘 '서진하'로 변신했습니다. 김규리가 제작발표회에서 선보인 룩 또한 블랙 롱 드레스인데요. 드레스의 키 포인트가 바로 우아하면서도 경쾌한 매력이 느껴지는 화이트 리본 디테일입니다. 드레스의 시원시원한 스퀘어 네크라인과 단정하고 심플한 실루엣, 네크라인과 슬릿 라인을 따라 들어간 실버 비즈가 드레스와 조화를 이루며 멋스러운 제작발표회 룩을 완성했어요.  
 

차분하고 단아하게! 이요원의 신입 맘 '이은표' 룩 

(SLL)(SLL)
이요원은 '그린마더스클럽'을 통해 자녀의 사교육 커뮤니티에 막 입문한 엄마 '이은표' 역을 맡았습니다. 프랑스 유학과 늦깍이 공부를 버틴 악바리이자 가방끈만 긴 백면서생으로 묘사되며 인생의 품위를 지키려고 노력하는 캐릭터죠. 이러한 디자인에 맞춰 이요원이 선보이는 패션 스타일 역시 차분하고 단정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블랙 쇼퍼백과 매치한 네이비 컬러의 셔츠 드레스부터 딥 브라운 컬러의 카디건, 테일러드 재킷과 팬츠로 연출한 올 화이트 수트 룩, 니티 소재의 피케 셔츠 등등. 간결한 디테일과 단아한 컬러 팔레트의 패션을 주로 선보이고 있어요. 
(SLL)(SLL)
 

인싸맘의 패션은 이런 것! 화려하고 우아한 추자현 패션 

(SLL)(SLL)
극 중 상위동 최고의 인싸맘이자  학부모 커뮤니티 사이에서 미모도 정보량으로도 서열 1위를 유지하는 '변춘희' 캐릭터를 맡은 추자현. 뜻밖의 사건을 통해 은표와의 우정을 배신하는 입체적인 캐릭터이기도 하답니다. 빈틈없는 모습으로 걸크러쉬를 유발하는 분위기에 맞춰 패션 스타일 역시 그 결을 같이합니다. 살굿빛이 감도는 블라우스와 베이지 컬러의 쉬폰 스커트, 브라운 워치와 골드 액세서리로 화려하고 우아한 분위기가 감도는 룩을 연출했어요. 레드 패턴의 블랙 스커트와 매치한 화이트 셔츠, 블루 셔츠 등 셔츠로 포인트를 준 룩 역시 카리스마 넘치는 변춘희 캐릭터와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입니다.  
(SLL)(SLL)
 

사랑스러운 포인트가 톡톡! 김규리표 '서진하' 패션 

(SLL)(SLL)
김규리는 프랑스 유학파 출신으로 쉽게 다가가기 힘든 분위기를 지닌 '서진하' 역으로 변신했습니다. 극 중 '은표(이요원)'의 라이벌이자 옛 친구이며 커뮤니티에 속하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대로 양육하는 아웃사이더 맘인데요. '서진하'의 분위기를 완성하는데 고급스럽고 페미닌한 스타일 역시 큰 몫을 하고 있답니다. 리본 타이 디테일의 블라우스와 미디스커트, 토트백을 매치한 화이트 룩부터 퍼프 소매가 돋보이는 브라운 컬러의 셔츠, 라일락 컬러의 드레스 등등. 디테일이나 컬러에서 사랑스러운 포인트가 느껴지는 것이 '서진하' 패션입니다. 
(SLL)(SLL)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