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카즈하도 했다! 강소라·박규영·옥주현 몸매 만든 발레 운동법 #스타다이어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르세라핌 카즈하도 했다! 강소라·박규영·옥주현 몸매 만든 발레 운동법 #스타다이어트

발레하는 여자들이 대세?

라효진 BY 라효진 2022.05.12
단숨에 대세 아이돌로 떠오른 르세라핌의 일본인 멤버 카즈하! 최근까지 네덜란드에서 발레를 전공했다는 독특한 이력이 알려지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카즈하의 탄탄한 근육질 체형과 파워풀한 댄스 실력이 오랜 발레 경험에서 비롯된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와요. 이는 실제로 발레가 근력과 체력 강화 등의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몸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는 전신 운동인 만큼 군살 없이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에도 효과적이죠.
 
또한 발레의 모든 동작은 몸을 곧게 펴 어깨는 뒤로 당기고 목을 길게 빼는 식으로 이뤄져 있기에 자세 교정에도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배우 강소라는 꾸준한 발레로 오랜 고민이었던 거북목을 교정할 수 있었다고 밝혀 많은 이들을 솔깃하게 하기도 했습니다. 발레를 하기 전 그의 데뷔 초 모습과 현재를 비교하면, 그 드라마틱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죠.  
 
 
강소라를 비롯해 박규영도 발레로 체형 교정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박규영은 과거 인터뷰에서 "자세 교정을 위해 발레와 웨이트를 병행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그는 이어, “발레를 꾸준히 하면서 어깨가 많이 좋아졌고, 목선과 어깨선이 예쁘다는 말도 들었다고 직접 겪은 효과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레하는 일상을 공유하는 등 발레에 대한 남다른 애정도 보여주고 있죠.
  
 
완벽한 자기관리로 유명한 옥주현 역시 자세 교정을 위해 발레를 시작, 10년간 꾸준히 발레와 각종 운동을 병행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옥주현은 발레를 활용한 아침 운동 루틴을 방송에서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옥주현의 아침 운동 루틴 (1시간)

 
1. 땀복 레깅스와 땀 흡수 되는 운동복, 열 배출 막는 땀복을 입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한다.
2. 폼롤러 스트레칭 10분: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폼롤러로 근육을 활성화해 부상을 예방한다.
3.코어운동 30분: 진동 운동 기구, 덤벨, 써클링을 주로 활용한다.
4. 발레스트레칭 20분: 이때 밸런스볼을 활용해 강도를 올려 밸런스 근육 강화에 집중한다.
 
많은 스타들이 사랑한 발레, 다이어터들에겐 또 한 번 도전 정신을 불러 일으키는 운동이네요.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되기 전 발레로 건강하고 탄탄한 몸 만들기에 도전해보면 어떨까요?
 

#스타다이어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