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바디 중의 핫 바디! 소유의 다이어트 비법, 핵심 노하우는 이것?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핫 바디 중의 핫 바디! 소유의 다이어트 비법, 핵심 노하우는 이것?

재미있고 건강하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라효진 BY 라효진 2022.05.05
연예계 다이어트 전문가로 불러도 손색없는 소유, 그가 이번에도 군살 없이 탄탄한 완벽 바디라인을 공개해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소유는 이전에도 살크업으로 몸무게를 10kg 찌운 뒤 6주 만에 6kg을 감량했다는 소식을 전해 관심을 모았죠. 관심이 이어지자, 소유는 "운동 없이 굶기만 하면 탄력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마른 몸매가 된다"면서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그는 자신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에 관련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하고 있습니다.  
 
 
소유의 운동 비법 '핵심'은 바로 근육을 키워주는 웨이트 트레이닝과 지방을 줄여주는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인데요. 순서대로 훑어 볼게요.
 

소유의 피트니스 운동 루틴  

 
1. 웜업: 운동 전 가동 범위를 넓혀주는 운동  
 
소유 유튜브

소유 유튜브

 
2. 렛풀다운 12회 3세트: 대표적인 등 운동 동작  
 
소유 유튜브

소유 유튜브

 
3. 체스트프레스 10회 3세트: 가슴 운동  
 
소유 유튜브

소유 유튜브

 
가슴은 쭉 펴서 내밀고 어깨는 뒤에 붙이는 느낌으로 할 것. 이때 어깨에는 최대한 부하가 오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4. 레그프레스 15회 3세트: 하체운동  
 
소유 유튜브

소유 유튜브

 
무릎을 쭉 펴면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무릎을 완전히 펴지 않고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할 것.  
 
5. 행잉레그레이즈 15회 3세트: 복근 운동  
 
소유 유튜브

소유 유튜브

 
최대한 반동 없이 뱃심으로 할 것. 내려갈 때는 천천히!
 
6. 러닝유산소 20분  
 
소유는 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운동을 찾아 재미있게 운동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면서 테니스, 킥복싱 등 다양한 운동 도전기도 유튜브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영상은 각 운동 별 특징과 기본 자세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는데요. 하나둘 보면서 따라해 보면, 어느덧 즐겁게 운동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그럼 오늘부터 소유와 함께, 건강하게 운동해볼까요?
 

테니스

 
 
테니스는 처음부터 끝날 때까지 계속 뛰어다니면서 공을 치는 운동이기 때문에 활동량이 엄청난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뛰어다니며 호흡할 땐 유산소 운동 효과를, 라켓으로 공을 받아칠 땐 근력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죠. 또한, 1시간에 약 500~600kcal가 소모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킥복싱

 
 
킥복싱 역시 칼로리 소모가 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주먹을 쥐고 샌드백을 치거나 발차기  파워풀한 동작 위주라 체력 강화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죠. 다만, 고강도 운동인 만큼 어깨나 무릎 등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체력과 운동 신경 등을 고려해 강도를 결정하는 게 중요한 점, 잊지 마세요!  
 

축구

 
 
축구는 순발력과 민첩성, 근력 향상에 효과적인 운동인데요. 축구 한 경기를 뛰면 대략 1500kcal이 소모되는 등 격렬한 유산소 운동이라는 점에서 심폐지구력 향상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골프

 
 
골프를 꾸준히 하면 근력과 유연성, 균형감각 등을 키울 수 있습니다.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건 스윙인데요. 스윙은 발끝에서 골반까지 체중을 싣고 몸을 고정한 상태에서 회전운동을 통해 팔을 움직여 공을 치는 정교한 동작이라는 점에서 전신 근육을 모두 사용하게 되거든요. 또한, 실외 필드에서 골프를 칠 때 카트를 타지 않고 걸어 다닌다면 유산소 운동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스타다이어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