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식 집에 파스타가? 다양한 조합과 재해석이 있는 성수 #신상맛집 3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한정식 집에 파스타가? 다양한 조합과 재해석이 있는 성수 #신상맛집 3

성수에 새로 생긴 평범하지 않은 식당들.

라효진 BY 라효진 2021.10.26

메종 성수돈

 
메종성수돈 인스타그램

메종성수돈 인스타그램

 
성수 골목에 새로 생긴 프리미엄 돼지고기 전문점, 메종 성수돈은 소박하면서도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고깃집입니다. 강원도 친환경 참숯을 사용해 프리미엄 YDB품종 돼지고기를 직접 구워주는데요. 고소한 풍미와 우수한 마블링, 뛰어난 육질을 가진 최고급 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본삼겹과 꽃목살이 대표 메뉴지만 쫄깃한 가브리살과 항정살도 빼놓을 수 없는 메뉴에요. 3시까지만 판매하는 런치 고기정식은 가성비 좋은 구성으로 주변 직장인들에게 인기 만점. 이곳에서는 돼지고기와 잘 어울리는 새로운 조합과 메뉴를 선보입니다. 육즙 가득한 고기를 소금에 한번, 블루 베리잼에 한번 찍어 먹으면 웃음이 절로 나는 맛이라는데요. 반찬으로는 프랑스식 당근 샐러드인 새콤한 당근라페를 제공해요. 한 가지 더! 바로 이 집만의 레시피로 끓인 토마토 라면입니다. '선고기 후토라(토마토라면)'로 깔끔한 입가심까지 잊지 마세요.
 
메종성수돈 인스타그램메종성수돈 인스타그램메종성수돈 인스타그램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7가길 5, 2층
인스타그램 @maisonseongsudon
 

성수 온실

 
성수 온실 인스타그램

성수 온실 인스타그램

 
뚝섬역 7번 출구 가까이에 위치한 성수 온실은 한식을 베이스로 한 퓨전 요리를 선보여요. 한식을 색다르게 해석한 메뉴들은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까지 더해줍니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100% 국내산 들기름에 깻잎, 창란젓, 김이 조화된 '창란젓 들기름 파스타'와 직접 만든 마늘 기름을 사용한 알리오 올리오에 성게알이 듬뿍 올라간 '성게알 파스타'입니다. 깻잎 페스토 파스타는 향긋한 향과 감칠맛이 어우러져 별미에요. 퓨전 한식당에서 밥 메뉴를 빼놓을 수 없겠죠. 수제 떡갈비와 참나물 무침이 곁들여진 수제 떡갈비 덮밥은 든든한 한 끼 메뉴로 제격입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한식과 양식을 모두 맛보고 싶다면 '성수 온실'을 기억해두시길!
 
성수 온실 인스타그램성수 온실 인스타그램성수 온실 인스타그램
 
주소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4길 26-14, 2층
인스타그램 @seongsu_onsil
 

버터 팬트리

 
버터팬트리 인스타그램

버터팬트리 인스타그램

 
성수동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일정에 추가해야만 하는 버터 맛집이 생겼습니다. '버터 팬트리'는 간편하면서도 음식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수제 피니싱 버터를 판매하는 곳인데요. 재료의 풍미를 극대화하여 맛을 업그레이드해 주는 버터 4종을 선보입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해초 버터'는 40여 년 간 요리 학원을 운영 중인 최경숙 원장과 함께 개발한 버터에요. 프랑스 발효 버터와 해조류, 조림 간장의 감칠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입니다. 그 외에도 카라멜 피칸, 피넛 토피, 앤쵸비 올리브 등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버터를 판매합니다. 빵에 발라 먹어도 좋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거나 와인 안주로도 찰떡. 픽업 날짜는 목·금·토요일로, 제조 수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네이버 예약 후 방문을 추천합니다.
 
버터팬트리 인스타그램버터팬트리 인스타그램버터팬트리 인스타그램
주소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7길 42 1층
인스타그램 @thebutterptry
 

#신상맛집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