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당겨진미래_미래를 달리는 전기차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앞당겨진미래_미래를 달리는 전기차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전기차가 쏟아져 나온다.

ELLE BY ELLE 2020.09.01
 

Run the Future 

 1, 3 르노 조에. 2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아이오닉6 컨셉트 이미지. 4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

1, 3 르노 조에. 2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아이오닉6 컨셉트 이미지. 4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

전기차는 더 이상 내일의 옵션이 아닌, 지금 당장 고려해 볼 만한 선택지다. 수입차 회사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전기차를 쏟아내며 테슬라가 주도하던 국내 전기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 상반기 한국에서 판매된 전기차는 총 2만2267대로 전년 대비 22.9% 증가했다니, 과연 탐나는 시장이 아닐 수 없다. 지난 달 아우디에서 브랜드의 비전을 제시하는  첫 순수 전기 SUV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를 선보이면서 열기는 더욱 고조된 느낌. 기존의 거울 타입 대신 카메라를 통해 주변을 볼 수 있는 버추얼 사이드미러를 탑재한 자동차라니, 과연 미래를 질주하는 느낌이 날 것 같다. 국내 자동차 회사들도 추격에 속도를 붙였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유럽 전기차 누적 판매 1위인 ‘르노 조에’ 국내 출시를 코앞에 두고 있다. 보조금 적용 시 200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한 걸 고려하면, 꽤 솔깃한 제안이 아닐 수 없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내년 초에 출시하는 차세대 전기차 모델명을 ‘아이오닉5’로 확정하며 2024년까지 3종의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내년쯤이면 도로에서 전기차를 보는게 훨씬 흔한 일이 될지도 모르겠다. 

Keyword

Credit

    에디터 김아름
    사진 제공 아우디 / 르노삼성자동차 / 현대자동차
    콜라주 이유미
    디자인 온세미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