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호텔'의 위엄 || 엘르코리아 (ELLE KOREA)
DECOR

'디자인 호텔'의 위엄

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호텔로 고르고 골랐다. 오랫동안 런던의 버려진 동네였던 쇼디치부터 LA의 떠오르는 랜드마크 코리언 타운까지. 필립 스탁이 제안한 장난기 가득한 유머와 칼 라거펠트의 시크한 손길 등은 이들 디자인 호텔의 진가를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요소다.

ELLE BY ELLE 2014.10.08

 

제롬 방텔알랭 상드랑이 만드는 환상적인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의 전경. 다채로운 컬러의 조명 사이로 천장에 장식된 타렉 베나움(Tarek Benaoum)의 서체를 엿볼 수 있다.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게스트 룸. 간단한 소품으로 포인트를 줬다.

 

 

 

 

 

 

루프톱 레스토랑. 보르도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디자인 호텔다운 면모는 호텔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루프톱 레스토랑에서 야경을 보며 즐기는 디너는 마마 셸터 호텔의 백미다.

 

 

 

 

MAMA SHELTER,BORDEAUX

 

“독특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통해, 세계 곳곳에 우리만의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2008년 부티크 호텔, 마마 셸터 파리를 오픈한 트리노(Trino) 가문 공동 창업자들의 경영 철학이다. 마마 셸터의 이 재기발랄한 철학을 실행에 옮긴 다섯 번째 공간이 문을 열었다. 파리, 마르세유, 이스탄불, 리옹에 이어 탄생한 도시는 보르도. 마마 셸터가 다른 호텔과 차별화되는 점은 바로 도시 선정이다. 어떤 도시를 선택하는가는 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인데, 기준은 간단하다. 삶의 기운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역동적인 장소여야 할 것. “뻔하지 않은 도시에서 낯선 환대를 받는 것만큼 가슴 뛰는 일은 없어요. 여행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답은 간단하죠.”

 

프랑스 남부 지방, 지롱드(Gironde)의 주도이자 와인의 본고장 보르도. 그중에서도 보르도의 역사적 심장부라 할 수 있는 플레이스 생 크리스톨리(Place Saint Christoly)에 오픈한 마마 셸터는 이전 호텔처럼 필립 스탁이 내부 디자인을 맡았다. 과거 가스공사 건물이었던 이곳에는 그의 유머러스하고 시크한 손길이 더해져 디자인 호텔 특유의 감각적인 무드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건물 자체만으로도 아이코닉한 호텔의 내부로 들어서는 순간, 팍팍했던 도시인들은 ‘진짜’ 살아 있는 여행자가 된다. 유니크한 숍들은 물론이고, 거대한 핑퐁 테이블과 라이브 무대 벽면에 장식된 다양한 악기들, 레스토랑과 바의 천장에 매달린 알록달록한 레트로풍의 튜브 장식까지, 곳곳에서 필립 스탁 특유의 장난스러운, 그러나 세심한 손길이 느껴진다. 굳이 눈을 부릅뜨고 찾지 않아도 공간 전체가 위트라는 뜻이다. 무엇보다 디자인과 어우러진 호텔 내부의 공기가 친근하고 개방적이며 자유분방하다.

 

5층짜리의 아담한 건물에는 총 97개의 게스트 룸이 있다. 레스토랑, 바 등 공동 공간이 다양한 데커레이션으로 생기발랄한 데 비해 룸은 정갈하고 모던하다. 객실 벽은 하얀색 배경으로 통일해 단정한 느낌을 주었고, 룸마다 구비된 독특한 패턴의 카펫과 배트맨과 슈렉 등 다양한 캐릭터를 입은 조명은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레스토랑 또한 이곳을 다시 찾게 하는 또 다른 이유다. 프랑스 최고의 셰프로 꼽히는 제롬 방텔(Je′rom Banctel)과 알랭 상드랑(Alain Senderens)이 공들여 만들어낸 특산물 요리는 마마 셸터에서의 만족감을 배가시켜 준다. 루프톱(여름에만 오픈)에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도시 전경을 내려다보며 디너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add 19 Rue Poquelin Moliere, 33000 Bordeaux, France tel 33 5 57 30 45 45 url www.mamashelter.com

 

 

 

Keyword

Credit

    writer adrian gaut, francis amiand
    EDITOR 김나래, 손은비
    PHOTO COURTESY OF ANDAZ HOTEL, LINE HOTEL, MAMA SHELTER, SHOREDITCH HOUSE, SOFITEL SO SINGAPORE, THE LONDON EDITION
    DESIGN 오주희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