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LYE

리스본 맛집과 신박한 숍들

주머니를 두둑하게 채우고, 리스본에 간다면 꼭 들러봐야할 장소::여행,시티가이드,리스본,포르투갈,신혼여행,허니문,엘르,elle.co.kr::

프로필 by ELLE 2017.07.01


LXFACTORY

리스본을 거닐다 이 건물이 나타나면 긴장할 것. 브라질 아티스트 델론(Derlon)이 벽화를 그린 이 옛 설탕공장은 리스본의 ‘핫’한 동네인 벨렘 지구의 시작점을 알리는 랜드마크이다. 부서지면 부서진 대로 내버려둔 인테리어가 멋스런 카페들과 젊은 디자이너들의 부티크, 그래픽 디자이너 스튜디오, 라이프스타일 숍들이 그득해서 지갑이 가벼워질지도!

add Rua Rodrigues Faria 103
tel +351 213 143 399

https://www.lxfactory.com/




MINI-BAR TEATRO

포르투갈의 스타 셰프 호세 아빌레즈(Jose′ Avillez)는 리스본과 포르토에 여러 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에서 미니바 테아트로에 들르면 생애 처음 경험해 보는 맛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식사의 시작은 입 안에서 폭발하는 카이피리냐 칵테일로 열어보길.

add Rua Antonio Maria Cardoso 58

tel +351 211 305 393

https://www.minibar.pt/




PALACIO BELMONTE

<베를린 천사의 시>를 연출한 독일의 영화감독 빔 벤더스는 벨몬트 궁의 고색창연한 매력에 압도돼 <리스본 스토리>라는 영화 배경으로 사용했다. 지금은 넓은 객실 10여 개와 18세기 아줄레주 (포르투갈의 독특한 타일 장식) 장인들이 쌓은 벽이 남아 있는 부티크 호텔로 변했다. 숨막힐 듯 아름답다는 말을 온몸으로 체험하게 된다.

add Pa′teo D. Fradique

tel +351 218 816 600

https://www.palaciobelmonte.com/




LOJA DAS CONSERVAS

캔에 담긴 생선을 싫어하는 사람일지라도 이곳 통조림을 사지 않고 지나치기는 힘들 거다. 통조림 전문점 로하 다스 컨저바스에는 장식용으로 늘어놔도 손색없는 멋진 패키지의 캔들이 즐비하다. 정어리, 문어, 고추와 담근 갑오징어, 올리브오일 등 형형색색의 통조림들이 발길을 잡는다.

add Rua do Arsenal 130

tel +351 913 553 038

www.facebook.com/lojadasconservas




VERA CORTES

아파트 1층에 자리한 컨템퍼러리아트 갤러리 베라 코르테스. 순백의 넓은 전시장에서는 현재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의 개인전과 단체전을 선보인다. 앞서 소개한 그래피티스트 빌스의 공식 갤러리기도 하다. 사진에 보이는 설치미술 작품은 수전 S.D. 뎀리츠(Susanne S.D.Themlitz)의 작품. 여행 길이 노곤할 때 들러 조용한 휴식을 취해도 좋은 곳이다.

add Rua Joao Saravia 16

tel +351 213 950 177

www.veracortes.com




TIME OUT

클래식한 기차역을 닮은 이곳은 13세기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수산시장이었다. 그리고 여전히 미식을 위한 장소이다. 컬처 매거진 <타임 아웃> 포르투갈 판이 투자해 ‘타임 아웃(Time Out)’이라 이름 붙은 이곳은 리스본 최고의 식재료인 정어리, 돼지고기, 에그타르트 등을 판매한다. 포르투갈 맛을 누릴 수 있는 곳.

add Avenida 24 de Julho 50

https://www.timeout.com/

Credit

  • photographer ROMAIN RICARD
  • writer CLEMENCE LEBOULANGER
  • editor 김은희
  • digital designer 오주희

이 기사엔 이런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