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옥션에서는 어떤 작품을 팔까? (feat. 권지용 그림) || 엘르코리아 (ELLE KOREA)
DECOR

요즘 옥션에서는 어떤 작품을 팔까? (feat. 권지용 그림)

차민주 BY 차민주 2024.03.19
공간 좀 꾸미는 사람은 어느 순간 미술품에 관심이 쏠리곤 합니다. 당장 어떤 작품을 봐야 할지 모르겠다면 옥션 미술품으로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나는 어떤 색채와 기법을 좋아하는지, 혹은 요즘 사람들은 어떤 작품을 선호하는지 알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경매에 나온 발랄한 색감의 그림을 준비했습니다. 지드래곤부터 한국판 바스키아의 피스까지, 현재 몸값이 치솟고 있는 컨템포러리 아트 작품을 확인해 보세요.
 
 

Youth is Flower, 권지용

가수 지드래곤이 아닌 작가 권지용으로 나섰습니다. 마카와 스프레이로 그린 피스는 장난스럽지만 마냥 가볍지만은 않아요. 서울옥션에서 가격 미정.
 
 

Lily, Flower, Dance, Dodo, 김선우

김선우 작가는 멸종된 섬새인 도도새를 캔버스 위에 되살려요. 이상을 잃지 말자는 격려를 담은 작품으로 2030 청년들에게 큰 사랑을 얻고 있죠. 서울옥션에서 추정가 2000만 원부터.
 
 

The Princess, 우국원

사랑스러운 분위기에 숨겨진 심오한 의미? '한국의 바스키아'라 불리는 우국원 작가는 동물과 사람이 어울리는 산뜻한 그림을 그립니다. 케이옥션에서 추정가 3500만 원부터.
 
 

〈LIFE〉 Shelly Beach, 최혜지

최혜지 작가는 캔버스 위를 시멘트로 채우곤 해요. 시멘트를 주재료로 삶을 노래하는 작가가 파리에서 그린 이 작품은, 서울옥션에서 추정가 800만 원부터.
 
 

In Between - Spring Series (Light Pink), 장마리아

모래와 젤스톤처럼 화면의 양감을 살리는 재료를 시도하는 작가 장마리아. 기존의 무채색 작품 대신 무지개에서 영감을 받은 색채를 마작물 위에 펼쳐냈네요. 서울옥션에서 추정가 2500만 원부터.
 
 

무제, 초코무

소녀시대와 산다라박이 주목한 일본 일러스트레이터 초코무의 작품도 만날 수 있어요. 사랑스러운 고양이 캐릭터를 주축으로, 모양이 가득한 도화지에는 행복이 흘러넘칩니다. 케이옥션에서 시작가 550만 원부터.
 
 

Word Abduction, 파니 니콜 브라더

어른들은 살아가면서 어린 시절의 행복한 기억 하나씩을 소중하게 간직한다고 하죠? 노르웨이 작가 파니 니콜 브라더도 이에 주목했어요. 기억 파편이 아기자기하게 표현된 이 작품은, 케이옥션에서 시작가 200만 원부터.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