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꽁초 줍고 6만원 버는 방법 (ft.용산구)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OCIETY

담배꽁초 줍고 6만원 버는 방법 (ft.용산구)

이인혜 BY 이인혜 2023.02.10
 길가에 버려진 담배꽁초, 이제 돈으로 바꿀 수 있게 됐습니다! 이는 용산구가 시행하는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 이야기인데요. 말 그대로 담배꽁초를 주워서 가져오면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만 20세 이상 용산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신청을 희망한다면 신분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해 구청 자원순환과나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고 합니다.
 
참여 신청 후, 길가에 버려진 담배꽁초를 주웠다면?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끝. 목요일이 공휴일이라면 그다음 날 방문하면 됩니다.  
담배꽁초 담배꽁초
 
참, 담배꽁초 무게에 따라 보상금 액수가 달라지는데요. 무게가 매달 최소 500g 이상 누적될 때 1g당 20원씩 지급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담배꽁초 500g을 가져오면 1만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국산 담배 한 개비가 약 0.9g이고, 꽁초 하나가 원래 담배의 3분의 1 정도라고 보면, 1600개 이상은 주워야 1만원을 받을 수 있겠네요.  
  
보상금은 신청일이 속한 다음 달 10일까지 신청인 계좌로 입금된다고 해요. 또한, 1인당 매달 최대 6만원(3kg)까지 받을 수 있으며, 무게 초과분은 다음 달 실적으로 넘어간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시길!
 

#환경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