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남주혁 VS 김선호 #VS드라마패션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스타트업> 남주혁 VS 김선호 #VS드라마패션

비주얼 맛집 등극! <스타트업>을 통해 '달수종' 남도산과 '순딩이' 한지평으로 변신한 남주혁과 김선호. 두 배우의 훈훈함이 넘치는 드라마 속 패션을 들여다봤어요.

소지현 BY 소지현 2020.12.08
 

블루 VS 블랙! 수트美 뽐낸 제작발표회 패션 

한국의 실리콘 밸리 '샌드박스'에서 성공을 꿈꾸며 창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스타트업〉. 이 드라마를 통해 천재 엔지니어 '남도산' 역을 맡은 남주혁, 투자계의 고든 램지라는 별명을 지닌 벤처캐피탈의 수석 팀장 '한지평' 역으로 변신한 김선호, 심쿵하게 만드는 두 배우의 열연을 만나볼 수 있었죠.  
 
남주혁과 김선호, 두 배우 모두 제작발표회에서 근사한 수트 룩을 선보였는데요. 먼저 남주혁은 다양한 블루 톤의 프린트가 돋보이는 화이트 셔츠에 네이비 실크 셔츠를 레이어드해서 연출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화려한 패턴의 넥타이, 여기에 셔츠와 톤 온 톤을 이루는 네이비 수트 차림으로 유니크하고 고급스러운 룩을 완성했죠. 이는 디올맨의 2021 리조트 컬렉션 제품. 
한편, 김선호는 드레시한 블랙 컬러의 수트를 착용해 멋스럽고 시크한 면모를 유감없이 뽐냈답니다. 오버사이즈 핏의 턱시도 재킷, 팬츠를 모두 블랙으로 통일했죠. 여기에 포인트는 바로 티셔츠! 셔츠 대신 역시 블랙 컬러의 티셔츠를 착용해 캐주얼한 무드를 더해 룩의 강약을 영민하게 조절했어요. 
 

너드남의 정석! 남도산의 BEFORE 룩

극 초반, 남도산은 취미가 뜨개질인 모태솔로 공대생으로 등장했죠. 한마디로 너드남 그 자체! 캐릭터 소개에 [매일 똑같은(본인은 디테일이 다르다고 주장하는) 체크무늬 셔츠를 입고 다닌다]는 표현이 있을 정도로 '남도산 - 체크셔츠 = 0' 공식의 패션을 선보였어요. 여기에 손질하지 않은 듯한 더벅머리, 뿔테 안경, 목이 늘어난 티셔츠, 통이 넓은 팬츠 등으로 너드룩의 디테일을 살렸죠.
 
이야기가 전개되며 남도산은 '샌드박스'에 입주하며 스타트업 '삼산텍'의 어엿한 엔지니어로 성장하는 캐릭터였죠. 이에 맞춰 패션 역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답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스웨트셔츠와 후드 티셔츠를 입어 풋풋하면서도 편안한 캐주얼 룩을 보여줬어요.  체크 셔츠는 벗고 대신 과감한 프린트 셔츠 혹은 화이트 티셔츠에 심플한 옥스퍼드 셔츠를 매치해 너드룩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줬죠. '서달미(배수지)'와의 러브 라인이 이어지는 장면에선 화이트, 스카이블루, 베이지 톤의 셔츠를 매치해 포근하고 부드러운 매력이 돋보이도록 세심하게 연출했답니다. 
 

시크하게! 남도산의 AFTER 룩

글로벌 컴퍼니 투스토의 개발자로 스카우트 돼 샌프란시스코로 떠난 후 3년이 흐른 상황. 남도산의 스타일 역시 다시 한번 터닝포인트를 맞이합니다. 서울로 돌아와 청명컴퍼니에 합류하면서 '으른미' 뽐내는 스타일링을 완성했죠.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고 클래식한 블랙 수트부터 터틀넥에 매치한 그레이 수트 룩, 블랙 티셔츠와 팬츠를 매치한 룩 등등. 슬림한 핏의 블랙 컬러 아이템으로 세련되고 시크한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답니다. 
 

'성공한 남자의 패션'이란 이런 것! 한지평 스타일.zip

이번 드라마를 통해 '김선호의 발견'이라는 호평을 얻었죠? 서브병을 유발하는 열연으로 만인의 '순딩이'로 등극한 김선호는 극 중 성공한 벤처캐피탈의 수석 팀장으로 '한지평'으로 변신했어요. 덕분에 그의 스타일은 그야말로 성공한 남자의 표본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스타일의 수트 룩을 선보였어요. 인터뷰를 통해서 "일을 할 때의 한지평은 ‘냉정한 투자자’인 만큼 차가운 말투나 표정에 신경을 썼고, 외적으로는 다채로운 슈트나 패션 아이템을 통해 한지평이 가지고 있는 재력을 표현하고자 해봤다”고 언급했을 정도! 

화이트 티셔츠에 블루 스트라이프 셔츠, 데님 블레이저를 더해주거나 피케 셔츠에 체크 수트를 매치하는 룩으로 눈길을 사로잡았죠. 셔츠 대신 티셔츠와 체크 수트를 매치해 고루하지 않고 캐주얼하게, 틀에 얽매이지 않는 인상을 주기도 했답니다. 또 보르도 컬러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그레이 수트에 와인 컬러 타이를 매치한 스타일링은 F/W 시즌에 두고두고 참고해도 좋을 수트 룩이기도 했죠. 지금 슬라이드를 넘겨 김선호의 수트 룩을 감상해보세요!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