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드라마는? || 엘르코리아 (ELLE KOREA)
CULTURE

올해 상반기,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드라마는?

<사랑의 불시착> <부부의 세계> 그리고 <이태원 클라쓰>.

양윤경 BY 양윤경 2020.07.29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tvn

 
방송통신위원회가 2020년도 상반기 방송 콘텐츠 인터넷 반응 조사 결과를 발표했어요. 게시글, 댓글, 동영상 및 조회 수, 뉴스 기사 수 등을 종합해 정리한 결과예요.  
 
드라마 〈부부의 세계〉.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 @jtbc

 
2020년 1~6월 사이, 우리나라에서 방송된 TV 드라마는 74편입니다. 재밌는 점은 시청률 순서대로 하면 KBS2에서 방영한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한 번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KBS 1 〈꽃길만 걸어요〉가 20%을 웃도는 수치로 1~3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사랑의 불시착〉은 10.8%, 〈부부의 세계〉는 14.9%, 〈이태원 클라쓰〉는 10.3%라는 한참 밑도는 시청률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반응, 즉 바이럴은 성공적이었다는 의미죠!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jtbc

 
예능도 함께 살펴볼까요? 〈미스터트롯〉 〈미스터트롯의 맛〉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 이 세 프로그램이 top 3를 차지했습니다. 트롯의 인기가 정말 어마어마하죠? 〈미스트롯〉을 뛰어넘는 남성 트롯 가수들의 프로그램들은 중장년층마저 유튜브로 끌어들였어요. 이 뒤를 잇는 예능으로는 〈하트시그널 시즌 3〉 〈나 혼자 산다〉 〈팬텀싱어〉 등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