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스테르담은 커피숍에서 대마를 판다?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암스테르담은 커피숍에서 대마를 판다?

요즘 핫한 여행지로 꼽히는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 여행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몇 가지를 소개한다

ELLE BY ELLE 2019.06.05
어디서 시큼한 냄새 안나요?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내리면, 시큼한 냄새가 코끝을 찌른다. 대마(마리화나) 냄새다. 네덜란드 중에서 특히 암스테르담은 대마(마리화나)가 합법인 곳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완전한 합법이 아니다. 마리화나 소지와 흡연은 개인을 위한 목적으로 용인되고 있지만, 5그램 이상을 소유할 수 없고, 경찰에게 발견되면 압수당할 수 있다. 또한 지난해 4월에는 네덜란드 헤이그가 메인 시티센터와 13곳의 공공장소에서 마리화나 흡연을 금지했다. 한국 국적을 가진 사람은 세계 어디에 거주하는지 상관없이 속인주의가 적용되어 완전히 불법이다.  
 
커피를 마시려면 커피숍 말고, 카페로!
조심해야할 것. 커피를 마시고 싶다고 커피샵에 들어가면 안된다. 네덜란드의 커피샵(Coffeeshop)은 마리화나와 그와 관련된 용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물론 네덜란드 정부의 엄격한 법 아래 운영된다. 커피샵이 지켜야할 법은 첫째, 남에게 해를 입히는 행위를 조장하지 않을 것. 둘째, 다른 중독성 마약물을 판매하지 않을 것. 셋째, 미성년자에게 판매하지 않을 것. 넷째, 마약을 홍보하지 않을 것. 다섯째, 5그램 이상의 마리화나를 한 번에 판매하지 않을 것. 여섯째, 500그램 이하의 마리화나만 소지할 것. 일곱째, 학교 근처 250m 안에 위치하지 않을 것. 만약 다른 도시에서처럼 여유로이 커피 한 잔 하고 싶다면, 커피샵이 아니라 카페를 가야 한다.  
 
가장 대중적인 교통 수단 트램의 티켓 구입처는? 
네덜란드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이용하는 교통 수단인 트램. 트램의 티켓은 정류장에서 무인 발권기로 구입할 수 있지만, 트램 안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트램의 중간에 한 남성이 인포메이션 데스크 같은 곳에 앉아있다. 바로 여기서 트램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보통 1시간 이용권, 24시간 이용권 등으로 구분해 판매한다. 대신 유효 시간은 당신이 티켓을 구입한 시점부터니 이용에 주의하자!  
  
암스테르담 시티 카드가 뭐예요? 
암스테르담 시티 카드는 해당되는 시간 동안 암스테르담의 주요 교통 수단 GVB(버스, 트램, 지하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주요 박물관에 무료 입장이 가능하거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암스테르담 시티 카드 공식 홈페이지(https://www.iamsterdam.com/en/i-am)에서 구매할 수 있고, 24시간, 48시간, 72시간, 96시간으로 구분해 판매한다. 사이트에서 구입한 후 카드는 스키폴 공항이나 암스테르담 중앙역에 있는 오피스에서 받을 수 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