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설화문화전 데이 WITH 엘르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2014 설화문화전 데이 WITH 엘르

<엘르>는 올해 8회째로 문화 소통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해내어 온 ‘설화문화전’과 함께 도산공원일대에서 ‘2014 엘르 with 설화문화전 디자인워크’를 진행한다.

ELLE BY ELLE 2014.11.23

 

‘2014 엘르 with 설화문화전 디자인워크’로 명칭된 스페셜 프로젝트는 도산공원 일대 가장 핫한 카페, 레스토랑, 북 스토어, 편집샵 총 8곳과 함께 진행된다. 기간동안 ‘2014 엘르 with 설화문화전 디자인워크’ 제작물이 전시되며, 이 특별한 프로모션은 11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총 2주 동안 진행된다. 12월 6일 ‘설화문화전 DAY’에는 디자인워크에 참여하는 8곳의 매장 방문 시 <엘르>와 설화수가 준비한 스페셜 GIFT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설화문화전이란?
설화문화전은, 공존하는 다양한 관계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여러 세대와 함께 공감하고자 했으며, 이러한 다양한관계와 만남의 접점을 ‘스킨(Skin)’이라 정의, 이를 통해 2014년 설화문화전 주제 <스키닉스(SKIN=NIKS)>를 도출했다. 이번 설화문화전은 기존과는 달리 단순히 전통 장인과의 협업을 통해 전통의 미(美)를 보여주는 것을 넘어서 현대 작가들로만 구성된 팀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관계와 만남의 접점 즉, ‘스킨’에 대한 색다른 해석을 연출해 낼 예정이다.

 

 

 

 

 

 

1 ASSOULINE(애술린)
2012년 도산공원 부근에 서울 플래그쉽 스토어를 오픈한 프랑스 명품 서적브랜드인 ASSOULINE (애술린)은 파리와 뉴욕에서 많은 미디어를 통해 문화와 예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칭송 받고 있다. 샤넬, 루이비통, 크리스찬 디오르, 까르띠에, 돌체 앤 가바나, 베르사체 등 대부분의 유럽명품 브랜드들과 오스카 드라 렌터, 도나 커렌, 랄프로렌, 코치 등 미국의 명품브랜드들이 브랜드의 이미지를 소개하는 브랜드 북을 기획 제작하거나 광고를 기획하고자 할 때 유일하게 찾는다. 특히 서울 플래그쉽 스토어는 한국문화에 프랑스 감성의 터치가 접목되어 지금까지 접하기 어려웠던 고품격의 복합 문화공간이며, 책 전시공간이자 판매공간인 Assouline Book Gallery, 유럽과 국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전시를 선보일 Art Gallery, 프렌치 스타일의 Champagne Cafe로 구성되어 한 공간에서 고급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ADD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1 주명빌딩 B1 TEL 02-517-0316


2 마이쏭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그랑씨엘의 오너셰프 이송희가 오픈한 세번째 레스토랑, 마이쏭. 마이쏭은 뉴요커들이 사랑하는 브런치 메뉴와 미국 가정식 요리를 그대로 재현한 아메리칸 캐주얼 다이닝이다. 오너 이송희 셰프의 애칭에서 그 이름을 따온 마이쏭은 뉴욕식 블랙퍼스트 & 브런치를 표방하여 이른 아침부터 늦게까지 사람들이 모여 즐겁고 편안한 식사와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에그 베네딕트, 피시앤 칩스 등의 마이쏭을 대표하는 캐주얼하고 맛있는 메뉴들과 빈티지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즐거운 오후의 모임을 더욱 즐겁게 해준다. 매일 매장에서 직접 준비하는 빵과 케이크, 소스에서 따뜻한 마이쏭의 정성을 느껴볼 수 있다.
ADD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6-4 TEL 02-548-0053


3 LE CAFE (르 카페)
수많은 셀럽들도 즐겨 찾는 도산공원 부근 카페 겸 레스토랑. 최상의 재료로 만들어진 다양한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스트라이프 쿠션이 돋보이는 모던 빈티지 스타일의 아늑하고 코지한 인테리어는 많은 이들이 르 카페를 찾아오는 이유이기도 하다. 올 연말 맥주나 와인 한잔과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추천.
ADD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0-8 TEL 02-544-3700


4 Blush(블러쉬)
압구정에 위치한 BLUSH(블러쉬)는 블랙의 모던하고 시크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며 유니크함이 살아있는 독특한 프라이빗 편집샵이다. 이러한 매력 때문에 많은 셀럽과 매니아들이 꾸준히 방문하기도 한다. 샵 인테리어도 은은하게 켜진 조명과 길게 늘어진 커튼 사이로 느껴지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앤티크한 가구로 꾸며진 디스플레이는 블러쉬 만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살려준다. 블러쉬는 무채색의 순수함과 핸드메이드에 집중된 컨셉을 지향해 매 시즌 훌륭한 퀄리티의 제품들을 한정 수량으로 바잉한다.
ADD 강남구 압구정로46길 67 TEL 02-542-8328


5 Intersection+(인터섹션)
진정한 패셔니스타라면 찾을 수 밖에 없는 도산공원 부근의 핫한 편집샵 인터섹션은 오랜 미국생활을 바탕으로 새련된 패션 감각을 지닌 대표가 직접 개성 있는 디자인의 제품들을 셀렉하는 편집샵이다. 수많은 셀렙과 패셔니스타들도 즐겨 찾는 도산공원 부근의 편집샵.
ADD 강남구 신사동 648-24 TEL 02-517-9848


6 The studio K Showroom(더스튜디오케이)
홍혜진 패션디자이너의 브랜드 the studio K 쇼룸 더스튜디오케이는 디자이너의 철학이 담긴 도회적인 감성과 모던, 아방가르드의 조화 그리고 트렌드를 반영한 오리지널리티 우아함을 내재한 시크함을 브랜드 컨셉으로 생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소재의 믹스 앤 매치와 정교한 테일러링으로 다양한 셀럽과 패션 피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더스튜디오케이만의 아이덴티티를 고수한 채 다양한 변화를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압구정 로데오 도산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좀 더 대중적이고 친숙하게 다가가려 하고 하다. 대표적인 2014 S/S 제품들로 더스튜디오케이에 대한 궁굼증을 유발하기에 충분한 곳.
ADD 강남구 압구정로46길 73 1F TEL 02-518-8984


7 AVEC.S(아벡에스)
아벡에스(AVEC.S)는 수입 멀티샵으로 출발한 브랜드이다. 첫 오픈 당시 국내에 입점하지 않은 희소성 높은 수입 아이템을 선보이며 서울 강남권에 입소문이 났다. 현재도 압구정점과 반포점 2개의 편집샵을 운영하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유로피언 감성을 바탕으로 엘레강스&시크 콘셉트의 여성복을 론칭하여 2011년 S/S시즌 해외에 첫 발을 내딛고, 2012년 S/S/시즌부터는 해외 바이어들의 좋은 반응으로 프랑스 유명 편집샵 ‘메르시’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ADD 강남구 압구정로46길 75 한빛빌딩 F1 TEL 02-516-7696


8 Joshua(조슈아)
2004년 여성복 스토어로 첫 오픈한 Joshua는 2013년 남성복 스토어를 별도로 오픈 했다. 옷을 신성한 신전으로 여기는 Joshua는, 고객들이 고객과 고객의 감성이 연결되는 신성한 신전과 같은 옷을 입는 것을 목표로 하는 도산공원에 위치한 스토어다. 특히, Joshua는 제품의 소재와 스타일 질적인 측면에서 친환경성과 자연스러움을 강조한다.
ADD 강남구 도산대로49길 12 TEL 02-3444-8926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